독학 新 중국어 첫걸음
시원스쿨 컨텐츠 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어학 서평] 독학 新 중국어 첫걸음 - 정말 쉽게 시작할 수 있고, 그렇지만 퍼펙트한 중국어 마스터법



요즘 중국어 공부에 빠지다 보니 좋은 중국어 교재를 많이 살피게 된다. 그러다가 눈에 뛴 시원스쿨에서 만든 "독학 新 중국어 첫걸음",,,, 일단 제목부터가 좋았다. 바쁜 일정으로 인해 짬짬이 시간을 내어 중국어를 쳐다볼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보니 정해진 시간에 학원을 가는 건 불가능한 저에게 딱 맞는 책이라는 느낌이었다. 그러나 다양한 중국어 교재를 가지고 시도한 중국어 첫걸음은 항상 힘들다는 생각과 알 것 같았던 단어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점 기억 저 편으로 사라져간다는 느낌때문인지 쉽게 선택하긴 어려웠다.

그래도 이렇게 좋은 책을 만났으니 일단 시작을 해보자는 생각으로 집어들었다.

책을 펼치면서 기분이 좋았던 것은 중국어 시작의 어려움을 장벽으로 만드는 성조를 강조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물론 이 책에서도 앞 부분에 성조부분을 몇 페이지 연습하는 장이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중국어 강좌에서 성조를 너무 강조하다보니 한국인이 구분이 하기 여러운 성조의 속성이 중국어는 어렵다는 생각을 갖게 만든다. 다른 책이기는 하지만 일단 무조건 따라하면서 자연스럽게 중국어를 익히게 하는 한 교재가 맘에 든 책이 있었다. 물론 절판이 되어 구할 수 없어 아쉽기는 했지만 말이다. 그런데 이번에 그에 못지 않은 책을 발견한 것 같아 기분이 정말 좋았다.

바로 표현연습을 들어가 따라가게 한 점도 좋았고, 쓰기 연습과 단어 연습 등 작은 워크북으로 만들어 휴대가 간편하게 한 점도 좋았다. 틈틈이 지난 학습을 생각하며 읽어 볼 수 있다는 점은 나같이 틈을 내어서 학습하는 사람에게는 정말 필요한 내용이라 생각한다.

중간 중간 핵심적인 문법은 포인트만 집어서 알려주다보니 너무 문법에 얽매이지 않게 한 점도 좋은 것 같다. 많은 어학공부가 문법에 너무 얽매어 딱딱한 느낌이 들게 한 점들이 있기 때문이다.

무료 동영상 강좌 CD도 있어 재미있게 교재를 활용할 수 있게 해준 것은 좋았는데 2강만 있어 아쉽기는 했다. 아마도 이런 좋은 강의를 직접 들을 수 있게 샘플 강의만 넣은 회사의 전략이기는 하겠지 하면서도 좋은 강의를 들 수 있어 행복한 시간이었다. 책을 정리하고 전체 동영상 강의를 신청해보고 싶었다.

전체적인 강의의 내용이 나같이 중국어공부를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이 쉽게 따라가 볼 수 있게 되었다.

마음은 급하지만 그래도 잠깐의 시간을 내어 중국에서 집중할 수 있는 좋은 안내서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착실하게 작은 시간을 쌓아 중국인과 기본적인 대화가 하루빨리 되었으면 하는 생각을 해본다. 오늘도 작은 시간을 내어 이 책을 폂쳐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