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영어회화 표현훈련 1
심재원 지음 / 사람in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교육 서평] 비지니스 영어회화 표현훈련 - 심플하면서도 핵심을 잡는 영어회화 훈련의 길을 찾아라




국제적 기업을 지향하는 한국에서 한번쯤은 영어를 말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이 책은 그러한 상황을 대비하는 간단하면서 핵심적인 회화 표현들을 모아 소개하고 있다.


"언제 점심이나 하시죠."

"날씨가 장난 아니에요."

"먼저 들어가겠습니다."

"수고하세요."

"그냥 그렇죠 뭐."

"담당자에게 전화 돌려드리겠습니다."

"요청하지 않은 전화는 사절입니다."

"여기 사진에 나오는 제품이 있나요."

"담당자 분이 오늘 하루 종일 외근이신데요."

"지난 달 실적 좀 보내주세요." 등...

꼭 외국계 회사가 아니더라도 직장인이면 한번쯤은 말할 기회가 생기는 표현들이다.

대부분의 직장인들에게 필요한 영어회화는 이렇게 현실감 넘치는 표현들이다. 우리가 배우는 많은 영어회화의 표현들이나 독해들은 사실 별로 써먹을 확률이 전문가적 영역이 아니면 적은 것이 사실이다. 결국 우리가 필요성에 의해 훈련을 하는 것이 가장 효과가 높다고 했을 때 가장 필요한 부분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점에서 직장인을 위한 영어회화 훈련교재로 훌륭한 교재가 된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이 책의 활용은 원활한 의사소통에 목적이 있다는 강점이 있다. 그래서 심플한 것 같지만 핵심적인 요소만 모아놓았기 때문에 강력한 활용도를 보이고 있다.

저자는 이러한 강점을 살리기 위해 반드시 소리를 내어 읽는 훈련을 하라고 말한다. 이러한 훈련을 강화하기 위해 무료로 MP3화일을 출판사의 사이트에서 다운받을 수 있게 하였다.

언어 습득의 3요소인 내용, 기능, 형식을 가장 잘 표현하고 있는 책인 동시에 한 단계를 익히면 다음 단계로 가고 싶은 책이 되고 있다.

비지니스에 많이 필요했던 표현들을 찾게 하고 그러한 표현의 물음을 통해 정답을 찾아나가는 방식은 우리에게 필요성을 자연스레 익히게 한다. 그 표현들을 낭독 훈련으로 스스로 체득하게 함으로서 성공적인 비지니스 톡에 도전하게 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리고 연관된 표현의 방식을 연결하여 폭을 넓힘으로서 진정한 비지니스 회화의 강자가 될 수 있게 하였다.

이제 이 책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보자.

국제적인 직장인으로 거듭나는 그 날을 위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