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1시간 노트 - 3만 한국 독자가 선택한 시간 전략
야마모토 노리아키 지음, 서수지 옮김 / 책비 / 2015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자기계발 서평] 아침 1시간 노트 - 아침 1시간으로 인생을 변화시키는 가장 손 쉽고 현실적인 비밀을 알아보자




평범한 회사원 생활에서 새로운 변화를 꿈꾸던 저자는 세웠던 목표마다 실패를 하게 된다. 그러던 중 자신의 삶을 바꾸기 위해 시도한 아침 1시간의 변화를 통해 작은 성공을 이루었고 계속 실천한 결과 자신의 인생마져 변화되는 모습을 통해 작지만 내 인생을 가장 획기적으로 바꾼 비결에 대해 소개하고 있는 책이다.


많은 자기계발서들이 있지만 대부분 선언적인 글들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어느 순간 자기계발서의 한계 같은 것이 느껴졌던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저자의 이 책은 매우 실제적인 삶의 경험을 통해 우리에게 새로운 깨달음을 전해주고 있다. 그리고 그 내용은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매우 강력하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한다.

먼저 저자는 자신이 아침형 인간이 아니었다고 말한다. 남들과 같이 아침이면 억지로 일어나 회사에 출근하고 새로움을 꿈꾸지만 곧 일상에 파묻혀 버리는 하루 하루를 살고 있었다는 것이다. 그러던 그가 자신의 일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세무사 시험에 도전하게 된다. 번번히 도전에 실패하던 그는 자신의 방법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왼전히 새로운 방향성을 세워 세무사시험의 성공은 물론 새로운 다른 목표까지 이루어내면서 인생을 바꾸는 작은 실천론을 정리하게 된다.

바로 그가 말하고 있는 방법은 아침형 인간이 되는 법과 그러한 변화를 통해 인생을 변화시키는 작은 실천을 해나가는 것이다.

먼저 아침형 인간이 되야 하는 이유는 아침의 뇌의 활동량과 오후 활동량이 세배나 차이가 나는 것 때문이다. 가장 뇌가 활성화된 아침이라는 시간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남들과 똑 같이 일하고도 엄청난 차이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아침형 인간이 되기 위해서는 간절한 자신의 꿈과 목표를 세우라고 말한다. 꿈은 실현은 가능하지만 정말 어려운 일을 말하고 목표는 그러한 꿈을 향해 나가는 작은 표지판과 같은 것을 말한다. 너무 거창하지 않아도 좋지만 중요한 것은 자신이 정말 원하는 것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가장 현실적인 목표는 건강과 가족, 돈(일)이라는 것을 염두에 두고 설계하라는 팁을 말해주고 있다.

이제 목표를 세웠으면 이러한 목표를 행해 가는 하루 1시간의 투자를 정리하는 것이다. 이것의 핵심은 한번에 많이가 아니라 매일 꾸준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아침 1시간 노트를 실천하고 5년 후의 자신의 모습을 보면 이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해준다는 것이다. 이미 저자가 원하던 세무사는 물론 일본에서 가장 어렵다는 기상예보사와 중소기업진단사의 합격과 함께 직장생활에서 독립 후 연봉 3배의 성장을 만들어내며 자신이 원하는 시간의 자유까지 얻은 경험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아침형 인간이 되는 법이나 아침 1시간 노트를 활용하는 법 등은 직접 책을 읽으면서 해보기를 권한다. 요약만 보기에는 너무 아까운 책이라는 생각 때문이다.

중요한 것은 아침 1시간의 집중적인 행유를 통해 꾸준한 자기 목표를 실천하고 수정해가면서 점점 더 자신의 원하는 삶을 찾아가는 것이다. 스티븐 코비의 성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습관이 한때 큰 인기를 끈 적이 있다. 이 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말 급하지 않지만 가장 중요한 일에 집중하는 것이 성공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이책은 그러한 일상을 추상적인 이론으로 말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실제적이고 바로 실천할 수 있는 행위로 말하는 책이다. 이책을 읽으면 바로 실천해야 하는 것 그것이 저자가 우리에게 부탁하고 있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