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의 기적 - 당신의 운명을 바꾸는 신체 혁명 프로젝트
박찬영 지음 / 엔트리(메가스터디북스) / 2014년 5월
평점 :
절판


[건강 서평] 이제 섭취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독을 빼주는 것이 중요하다 - 해독의 기적을 읽고




당신의 운명을 바꾸는 신체 혁명 프로젝트라 말하고 있는 저자는 지끔까지 무엇을 먹어야 하는 문제가 아니라 몸의 독을 빼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그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건강의 개념도 바뀌는데 그것은 무병단수의 시대에서 유병장수의 시대로 바뀌었기 때문이라고 말한다. 다시 말해 병 때문에 고생하는 것은 없지만 단명했던 시절에서 병을 가지고 고생을 하지만 오래 사는 시대로 바뀌었다는 것이다. 이러한 배경에는 건강한 먹거리를 먹기는 하지만 절대양이 부족한 시대에 살다가 안 좋은 먹거리와 스트레스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하여 건강을 위협받고는 있지만 의료의 발달로 인해 수명이 늘어난 효과 때문이다. 

이러한 원인의 중심에는 저자가 말하는 5가지의 몸에 쌓이는 독 때문이다. 음식을 통한 섭취의 독, 스트레스로 만들어지는 독, 과로로 인해 만들어지는 독, 사고로 인해 생기는 독, 감염으로 인해 만들어진 독이 바로 우리 몸을 아프게 하는 독인 것이다. 그는 이러한 독이 현대인에게 만연하는 병의 대부분을 차지 한다고 본다.

그는 독이 쌓인 단계를 1-6단계로 정리하는데 초기 단계에서는 만성피로 등의 가벼운 증세를 가지지만 6단계에서는 당뇨나 암 등 대사순환형 질병이 발생한다고 한다. 이러한 병의 원인을 없애는 것이 치료의 가장 중요한 원리인데 보통 3-6개월 정도 걸린다고 말한다. 그것은 우리 몸의 세포주기가 장기마다 좀 틀리지만 100-200일 정도 걸리기 때문이다.


그는 이러한 해독방법도 두가지 경향으로 분리한다. 환자를 주심형과 원심형으로 나누는데, 주심형은 독이 근육이나 뼈에 쌓이는 형이다. 그리고 원심형은 피부에 쌓이는데 장기도 피부의 변형이라 봐서 장기에 쌓이는 것도 같은 형으로 본다. 이러한 차이는 교감신경이 강한가, 부교감신경이 강한가에 따라 달라진다고 말한다. 이것을 진단하는 방법은 소변, 대변의 상태, 땀과 호흡의 상황, 가족력이 있는지의 여부 등을 통해 판단한다고 한다.


그는 치유의 방법을 해독에서 찾는데 그 이유는 이제 영양의 부족 문제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과도한 영양과 함께 께 섭취되고나 만들어지는 독으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해독의 방법 밖에 없다는 것이다. 


그는 어성초 등을 활용한 효소를 통한 해독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러한 이유는 과거에는 과도한 노동과 영양분이 적은 거친 음식을 먹기 때문에 효소를 많이 섭취하는 몸을 가지게 되었지만 지금은 높은 영양분에 신체활동의 저하로 인해 효소의 섭취는 물론 몸의 효소 생산도 떨어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독을 해소하는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효소 자체도 현대인들은 적어졌기 때문이다. 

그래서 저자는 효소 섭취가 현대인에게 매우 중요하다고 말한다. 현대인의 건강을 책임질 수 있는 해결방안이 효소해독에 있음을 강조하고 있는 것이다. 


그는 몇가지 영양소의 섭취도 주의를 기울이라고 말한다.

- 될 수 있으면 영양소는 자연 상태의 것을 섭취하도록 하되 원래 본연의 상태(현대인의 눈에 맞게 잘 만들어진 것이 아닌)를 유지하는 것을 섭취하라.

- 비타민은 유기물과 결합되어야 효과가 있다. 단독 섭취는 별로 효과가 없으며 특히 합성비타민은 효과가 없다.

- 칼슘 섭취가 몸의 진정이나 이완작용과 체내 조절효과가 있으므로 섭취가 중요하다. 그러나 과도한 섭취는 마그네슘과의 불균형을 가져 온다.

- 자연상태의 동물성 지방에 함유된 오메가 3와 6의 비율은 3:1이지만 옥수수사료를 먹인 동물의 지방은 1:10-1:50으로 몸에 안 좋은 성질을 가진다. 그래서 자연상태로 길러진 육류 섭취가 중요하다.

- 미네랄의 부족을 천영 양념으로 보완하라.


우리는 음식문화의 세번으 변천을 겪으면서 변화했다. 첫번째 혁명은 50만년 전 불을 발견한 것이다. 그래서 익혀진 음식-효소화된 음식-을 섭취하면서 영양분의 효율성을 증가시켰다. 두번때 혁명은 1만년전 시작한 농경문화의 시작이다. 동물성을 중심으로 한 음식문화가 곡물 중심의 문화로 바뀐 것이다. 마지막 세번째 혁명은 100년 전 시작된 가공식품산업의 시작이다. 이제부터 인간은 조작된 음식문화에 길들여지게 된 것이다. 현대 인간은 바로 이러한 급격한 문화적 변화로 인한 질병에 시달리고 있는 것이다.


불의 발견으로 인한 효소와 미네랄의 부족을 매꾸고자 소금을 사용하였고, 농경문화의 음식이 가진 미네랄의 부족을 발효음식이라는 부분으로 보완하였던 선조들의 지혜를 생각해야 한다. 

바로 이러한 부분을 해결하는 방법이 효소 요법이라는 것이다. 현대인에게 부족한 만성 효소 부족을 해결하고 건강한 세포로 바꾸어 주는 것이 효소요법의 핵심이다. 그는 1일1식 요법을 말하는데 2식은 효소와 한약을 통해 해독과정을 하고 1식은 일반식을 통해 영양분의 섭취를 하라는 것이다.


이러한 부분은 이미 다양한 건강 관련 서적을 통해 정리해본 바다. 그러나 좀더 실질적이고 정확한 방식을 말하고 있는 저자의 방식은 독의 문제를 겪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아주 중요한 정보가 될 것이다. 한번쯤은 자신의 몸을 돌아다보는 계기로 삼을 수 있는 좋은 안내서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