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읽는 맥스웰 리더십 - 맥스웰이 직접 뽑은 리더십의 핵심
존 맥스웰 지음, 이혜경 옮김 / 니케북스 / 201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매일 읽는 맥스웰 리더십] 매일 리더십의 원칙을 생각하며 하루를 열자

 

 

가장 훌륭한 리더십강사 중의 하나인 맥스웰의 주옥같은 이야기들을 매일 하나씩 정리해보는 책이다. 200만명이 넘는 리더들에게 배움과 성장, 지속적인 변화를 강조했던 그의 이야기를 매일 읽으면서 우리들의 마음에 담겨있는 리더십의 핵심들을 행동으로 옮기고 채득하게 하는 책인 것이다.

가령 오늘 3월 15일의 내용은 공개적으로 칭찬하라는 내용이다. 칭찬이라는 말 한만디는 진지하고 의미있는 긍정의 말 한마디라는 것이다. 일대일의 관계에서만이 아니라 사람들 앞에서 칭찬하는 법을 반드시 익혀야 한다는 것이다. 언제든 공개적으로 누군가를 칭찬할 기회가 요면 놓치지 말라고 말한다. 그렇다면 그러한 칭찬을 들은 사람들은 스스로 새로운 창조력을 발휘할 수 있는 것이다라는 내용이다.

이렇게 하루 하루를 조직을 위해 생각해봐야 할 주옥같은 명언들을 매일 읽다보면 어느새 리더십의 원칙이 잡혀감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이책의 집필 목적은 바로 이러한 데에 있다. 성공을 하기 위한 열쇠를 찾는 비결은 어느 순간 벼락처럼 찾아오는 어떤 기회가 아니라 하루 하루를 어떻게 살고 있느냐에 달려있다는 것이다. 자신의 잠재적 역량을 발휘하기 위해 매일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는 일에 몰두해야 한다는 것이다.

성공한 리더들의 일상을 보면 하루 하루를 자신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투자하고, 동시에 자신의 일을 통해 다른 사람의 가치를 높였던 사람들이다. 저자는 바로 이러한 일을 위해 이책을 출간하게 되었다고 말한다.  매일 아주 짧은 시간이지만 자신의 하루를 위해 다짐하는 결심의 선언을 통해 좀 더 멋진 하루를 계획하고 실천하자는 목표인 것이다. 한 항목 한 항목 자체가 어떤 가르침을 생각하게 하고 스스로를 격려할 수 있는 틀로 구성했다고 자신하고 있다. 각 항목마다 간결하게 주제를 정리하여 그날의 일과에 스스로 적용하라고 권하고 있다.

 

 

 

이책은 스스로 변화하고자 하는 사람의 책이다. 이러한 결심을 통해 성장으로 나아갈 수 있으며 이러한 꾸준함을 통해 새로운 단계로 성숙하라고 권하고 있는 것이다. 사실 좋은 말들이 쭉 정리가 되어있어 서평을 쓴다는 것은 좀 무리가 있는 책이긴 하다. 그러나 이책을 통해 하루를 연다는 것은 좋은 출발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하루의 시작을 나를 생각하고 우리의 가족, 우리의 조직, 우리의 사회를 향한 나의 결심을 세운다면 변화는 물론 중요한 자김 삶의 열매로 작용할 수 있을 것이다. 매일 읽으면서 나를 깨우는 그날의 격언으로 삼아나갈 것이라 생각하게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