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이폰 5 Using Bible ㅣ Using Bible 시리즈 25
강현주 지음 / 황금부엉이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아이폰 5 Using Bible] 단계별로 밟는 아이폰 5 100% 활용법
숱한 소문 만에 등장한 아이폰 5가 획기적인 변화의 모습은 보이지 않았지만 좀 더 긴 화면과 와이파이 없이도 영상통화가 된다던지 하는 추가적 기능의 빠른 습득을 위한 책이다.
출시가 될 때마다 많은 화제를 뿌렸던 아이폰이 이번에는 약간은 조용하게 출시된 생각이 든다. 각종 루머로 인한 각가지 상상들이 상상으로만 끝난 것 같은 생각도 든다. 그럼에도 스마트폰의 선봉자인 애플의 입지는 여전히 굳건한 것 같다. 다만 잡스 이후 약간은 혁신의 모습이 사라진 것같은 맥빠진 모습을 보이는 것은 잡스의 그늘이 그만큼 강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아이폰 5의 가장 큰 특징은 3.5인치에서 4인치로 커진 화면이다. 시원스럽게 보이는 창이라는 설명을 하고 있지만 아직 적응이 안된 앱들은 다소 균형이 깨지는 듯한 느낌을 보여주고 있다. 운영체제가 변해도 화면을 수정할 필요가 없던 아이폰의 앱체계가 완전히 바뀌면서 새롭게 수정을 하는 점에 개발업체도 약간은 불만을 보이는 것 같다. 또한 충전케이블도 8핀으로 바뀌면서 기존의 충전기를 사용할 수 없는 점도 소비자들의 불만을 만들기도 했다. 더욱 얇아진 폰을 구성하기 위해 어쩔 수 없었다는 생각이다.
소프트웨어의 향상은 모바일 지갑서비스인 패스북, 파노라마 촬영기능이 추가된 카메라 기능, 와이파이와 3G망에서 무료로 통화가 가능한 페이스타임, 좀더 똑똑해진 시리의 기능 등이 있다.
그러나 기본 앱에서 유투브와 지도앱을 빼서 소비자들이 자신이 원하는 서비스를 다시 깔아야 한다는 불편함도 보인다. 애플에서 서비스하는 지도가 오류와 함께 여러 지명의 표기 문제 등을 일으키면서 사용도가 떨어졌기 때문이다. 지도앱이 필요한 분은 앱스토어에서 구글앱을 다시 깔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전체적인 생김새의 느낌은 길어져서 날씬한 모습이다. 기존의 터치버튼은 그대로다. 기본적인 느낌은 별로 변화한게 없다는 생각이 들게 할 정도다. 다만 위에서 말한 페이스타임고 몇가지 앱이 달라졌구나 하는 생각이 들게 한다.
페이스타임은 iOS를 공유한 사용자들간의 무료통화를 지원한다. 전화의 연락처에서 상대방의 정보화면을 보면 페이스타임이 나오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 영상통화가 가능하다. 다만 3G망일 때에는 데이타요금이 많이 나오므로 주의해야 한다.
파노라마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옵션을 누르고 파노라마를 누르면 된다. 시작을 누른 후 서서히 돌리면 되고 방향을 바꾸고 싶다면 왼쪽 끝의 시작화면을 누르면 된다. 완료버튼을 누루거나 240도가 되면 자동으로 촬용이 중지된다.
또한 여러 대의 기기를 공유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클라우드 기능 등을 설정하면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공유하게 할 수도 있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기본앱의 설명과 함께 업무 향상을 위해 메일, 캘린더, 메도 아이튠즈 등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중급기능,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고급앱을 사용하는 고급과정의 단계로 이루어져있다.
아이폰 5의 사용자들이 진정한 유저로 가기 위한 지름길을 제시하는 책으로 딱 맞는 책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