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지 드로잉 노트 : 사람 그리기 ㅣ 이지 드로잉 노트
김충원 지음 / 진선북스(진선출판사) / 201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림을 그리는 축복의 삶을 시작해보자! [이지 드로잉 노트]와 함께...
미술은 어른이 되면 그만 두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재미있는 놀이다라는 생각으로 시작하는 미술의 시작, 드로잉에 대한 기본적인 입문서이다.
미술을 통해 새로운 휴식을 찾아보자.
미술의 시작은 드로잉이다. 드로잉을 통해 자신의 에너지를 창조적으로 바꾸며, 습관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창조적인 삶을 통해 잠든 감성을 일깨우고 새로운 목표를 갖게 만든다. 그림을 그리는 삶은 분명 축복이며, 그 축복을 만들어가는 일은 좋은 선택일 것이다.
이 책은 작은 점과 선들이 모여 새로운 형상들이 만들어지고 그러한 형상들이 자신만의 느낌으로 표현되는 새로운 세계를 접하게 된다. 그래서 중요한 것은 꾸준한 연습과 재미있는 상상력이다.
사람을 그리면서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사람들에게 메세지를 보낼 때 작은 표현들을 덧붙인다면 더 재미있고 의미있는 강조를 할 수 있다. 특히 기쁨이나 슬픔 등의 감정을 작은 스케치를 통해 표현한다면 그 메세지를 받는 사람에게는 좀더 강한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한다.
그러한 표현이 어려운 것은 아니다. 특히 이책을 통해 하나둘 표현을 익히다보면 저절로 스케치의 달인이 될 수 있게 전개되어 있다. 특히 도형의 표현을 통해 스케치의 감각을 끌어올리거나, 작은 표현의 감각들, 전체 그림의 윤곽을 잡는 방법, 세부적인 그림을 표현할 때 주의할 점 등은 초보자가 쉽게 그림을 접근할 수 있는 방법으로 기술되어 있다.
특히 그림연습을 할 수 있는 세심한 코치들은 혼자서도 쉽게 연습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으며, 그림을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구성들이 눈에 뛴다. 그래서 이책은 전문적인 그림을 전공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라기보다는 그림을 좋아 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책이다. 그림을 보고 즐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림을 직접 그려보며 그림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것을 말하고 있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