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캐주얼 - 남자의 멋이 폭발하는 궁극의 패션 뷰티 스타일 매뉴얼
이선배 지음 / 나무수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패션왕이 되는 비결 - 자체 발광 꽃남 변신 프로젝트

슈퍼캐주얼을 읽


남자의 멋을 폭발시키는 궁극의 스타일을 창조하는 뷰티매뉴얼이라고 명한 이 책은 옴므에서 패션디렉터로 활약하는 이선배가 평범한 남자들에게 훈남으로 바뀔 수 있는 다양한 패션,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한 책이다.


이 책에서는 한국인에게 맞는 6가지 계절 이미지를 통해 자신과 어울리는 색깔을 찾는 법, 자신의 체형을 통해 스타일 찾기 등을 통해 새로운 패션유행들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방법들을 설명해주고 있다. 마치 잡지를 보는 듯한 편집을 통해 다양한 코디를 볼 수가 있으며 다양한 스타일의 느낌을 통해 자신과 어울리는 스타일이 무엇인지 찾을 수 있게 되어있다.

또한 스타들 중에서도 패션니스트로 알려진 지드래곤, 유아인, 유노윤호, 이민호, 장근석, 잭 에프론, 조 조나스, 자레드 레토의 스타일을 통해 니트로 변신해보기, 재킷이나 패딩을 활용하는 법, 어울리는 바지입기, 슈트로 자신만의 룩 찾기, 가방이나 신발을 활용하는 법, 양말이나 목도리, 스카프 이용하는 법, 타이 이용하기, 각종 악세사리 활용들을 소개하고 있다. 

공항패션, 소개팅 상황, 클럽패션, 댄디룩, 보헤미안 감성, 빈티지, 카라풀한 아이템 소화하기 등 상황에 맞추어서 패션을 소개하는 모습으로 이루어져 있다. 


사실 이 책을 읽은 이유는 내 자신이 옷을 잘 못입기 때문이다. 옷을 입고 다니는 스타일이 하나를 고집하면 그 옷만 계속 입고 다니는 스타일이다보니 패션 자체를 생각하지는 않았다. 그냥 편하면 입고 다닌 것이 나의 스타일이다. 특히 캐주얼은 정말 잘 소화하지 못한다. 거의 농삿꾼 수준이니... 이 책을 보면서 다양한 캐주얼을 소화하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재미있는 사진이 많았다. 내가 무엇이 부족했는지도 잘 알게 해주었다. 

후반부의 팁으로 준 피부관리, 화장품 선택, 화장하기, 헤어관리 등은 완벽한 패셔니스트로 마무리라는 느낌이다. 책의 제목처럼 슈퍼 캐주얼의 법칙을 제대로 설명한 책이란 느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