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롤 부담을 줄이기 위해 사진 크기를 줄였습니다.  클릭해서 크게 보세요.

----------------------------------

이날은 말로만 듣던 만물상을 보러 가는 날이었다.
동해바다가 보인다는 망양대를 들렸다가 천선대에 가서 만물상을 조망하는 일정이다.
길이 전날보다 좁고 험해서 발걸음이 빠르지 못한 사람은 둘 중의 한 곳만 보고 오게 되었다.


    

     한번에 수백명의 관광객이 한번에 등산을 시작하기

     때문에 올라가고 내려오는데 상당히 떠들썩 했다.

     어제 산행의 후유증이 남아 있었지만,

     그 이름도 유명한 '만물상'을 보아야겠다는

     일념으로 출발!

 

 

 

 

  

 


      등반을 시작한 지 얼마 안되어서 '삼선암'이 나왔다.

     세 명의 신선이 바위가 되었다는 전설이 있다.

 

 

  

 

 



      토끼처럼 보이는 바위.

 


 

 

 

 



     올라가는 길 양쪽에는

     기암절벽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다.  

 

 

 

 

 

 

 

 

 



       길을 오르고.........

 

 

 

 

 

 





 

 

 

 

 

 

        또 오르고........  

        하다보면 

 

 

  


      만물상이 멀리서 바라보이게 된다.

 

 

 

 

 

 



   만물상.

   그런데 이건 전체 코스 중 3분의 1밖에 안되는

   위치이다.

  

 

 

 

 

 

           또다시 오르기 시작.

 

 

 

 

 

 

 

 

 

 


         오르고 또 오르면

         못오를 리 없겠나니.......

 

 

 

 

 

 

 

 

 

 

      또다시 봉우리들이 눈높이로,

      그리고 눈 아래로 보이게 되었다.

      이 사진 아래 쪽에 등산로의 사람들이

      조그맣게 보인다.

 



 

  

 

 

 



   저 멀리 등산로와

    77구비를 돈다는 찻길이 보인다.

   저 굽은 길을 통과하기 위해 금강산에서는

   29인승의 작은 버스를 탄다.

 

  

 


     뾰족한 산등성를 따라 

     천선대로 가는 등산로, 보이나요? 

 

 

 

 



 

 

       자, 이제 몇십미터만 가면 망양대. 

     

 

 

 

 

 

 

 

 

 

     망양대에는 내려다 볼  바위가 세 곳이 있다.

     여기는 제1망양대.

      저 구름 있는 곳이 동해바다인데,

      이 날은 보이지 않았다.

     구름도 나름대로 운치 있었다.

 

 

       제2망양대에서 내륙 쪽으로 찍은 사진.

       가장 멀리, 가장 높이 솟은 것이 금강산 중에서도

       가장 높다는 비로봉이다.

 

 

 

 

 

     망양대에는 바람이 거세다.

      돌도 깎이는 마당인데 나무인들 무사할 수 없다.

   

 

 

 

 

 

 

 

나는 망양대만 보고 만물상은 멀리서 보는 것으로 만족해야 했다.
아래 사진은 남편이 천선대에서 찍은 사진들이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hnine 2006-05-23 13: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등학교때 국어 시간에 배운 '산정무한'이 생각납니다.
정비석님이었던가요 저자가...
가는 곳마다 이름붙은 바위, 암석이 끝도 없이 등장한다고 생각했었어요 저도.

해적오리 2006-05-23 13: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넘 가팔라 보여서 사진 보는 것만으로도 다리가 후들거려요. 가보고 싶으나 이놈의 고소공포증과 바위 공포증 때문에 ...

세실 2006-05-23 13:3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 진짜 토끼같이 생겼습니다. 자연은 참 오묘하고 아름다워요~~~
님 덕분에 마치 금강산을 여행하는 기분~~~

가을산 2006-05-24 10: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hnine/ 산정무한...... 정말 오랜 기억의 창고에서 나오는 단어네요.
hnine님은 바위나 암석의 설명을 다 들으셨나요? 저는 제대로 듣지 못했어요.
유서깊은 곳을 보고도 무심히 지나쳤을 거에요.

해적님/ ㅎㅎ, 님의 이름과 어째 조화되지 않는뎁쇼?

세실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