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확 
1.  몸무게가 0.6kg 빠졌다.  앞으로 4.4kg 빼야 2년 전 몸무게로 돌아간다.
      아자! 다시 찌지 말아야지!

2.  평소에 음식을 자주 안해도 닥치면 다 만들 수 있다! 라는 자신감을 다시 얻음. ^^ 

3.  이번에도 '천상 여자다' 라는 어머님의 덕담을 들음.
     이 소리를 들을 때는 양심이 찔린다. 나는 '천상 여자'도 아니고, '천상 여자'이고 싶지도 않은데...  
     나에게도 '연기력'이라는 것이 있는 것인지? 

* 불만 : 
 1. 연휴 기간동안 책은 고작 30쪽 정도밖에 읽지 못했다. 

 2. 시어머님은 일하면서 늘 " 이래서 여자로 태어나면 고생이다. 너는 딸이 없으니 복도 많지..." 
     이러시는데...
     왜 문제점은 아시면서 문제점을 개선하려고 하지는 않으시는지 모르겠다.
     실은, 모르는 게 아니라 아들을 위해 고치지 않으려고 하시는 것일게다.
     아들에게 티끌만큼이라도 불리한 일은 절대로 안하시는 분이시니까.

3. 오랜만에 친정에 갔다.  이제는 시댁에 가는 것보다 친정에 가는 것이 더 낯설다.
    특히 작년에 들어온 가정부 아주머니는 정말 싫다. 마치 자기가 주인인 양, 우리가 거는 전화를
    마치 외판원이 거는 전화 받듯 한다. 
    집에서 전화를 받는 사람이 그런 식으로 받으면 아버지에게도 마이너스일 것 같아서 
    한마디 해주려고 했었는데....   결국 '아주머니가 전화를 받던 분이세요?' 라고밖에 못했다.  ㅡㅡ;;
    그래도 아버지는 건강하시고, 동생들도 잘 지내는 것 같았다. 


*  그냥 몇 가지 생각들...

1.  어머님 아버님 건강이 안좋으시다. 
     어머님은 작년에 다치셨던 다리의 회복이 불완전해서 다음주에 재수술을 받으실 예정이고,
     아버님은 망막의 비교적 흔치 않은 질환으로 인해 글을 읽기 힘들 정도시다. 
     늘 비교적 건강하고 자기 관리 잘하시는 분들이셨는데......  
     아무래도 70대 후반에 접어들고는 체력이 많이 줄으신 것 같다.

2.  건희/준희가 이번 설 연휴동안 서울에서 한번도 싸우지 않았다! ^^
     애들을 그렇게 바꾼 마법의 묘약은, '만약 연휴동안 싸우고 울고 그러면 2월 말까지 컴퓨터 금지다!"
     라고 한 남편의 한마디였다.   ㅎㅎㅎ, 용하기도 하지....
    
3.  아이들이 조부모에 대해 약간의 '환상'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특히, 외할아버지에 대해서는 - 자주 뵙지를 못해서인지 - 아주 '이상적인' 모습으로 받아들여서
     내가 오히려 어리둥절할 정도이다.  장래 희망이 외할아버지처럼 되는 것일 정도이니...
     친정에 들렸을 때, 이런 점을 이용해서 아버지에게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야기좀 잘 해달라고
     했다. 내가 100번 말하는 것보다 할아버지가 한 번 말씀하시는게 효과가 클 것이기 때문에.  
      
     하긴, 생각해보면, 나도 나의 외할아버지를 무척 이상화하고 따랐던 것 같다.  "최고의 할아버지!" ^^
     외할아버지는 객관적으로도 아주 이상적인 분이라고 생각하지만....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면 삼촌들은 가끔 다르게도 생각했던 것 같다. 

4.  지난 달에 '하늘땅 별땅' 해가면서 책싸개를 당분간 안 만들겠다고 했었는데,
     처음과끝님께서 '손몰드'라는 것을 알려주셔서.... 흐흐흐.....  
     게다가 정말 멋진 천도 발견해서....   ^^    또 만들어 버렸다!  
     (만드는 법 페이퍼는 오늘 내일중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조선인 2005-02-11 14: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손몰드? 예쁜 천? 얼른 보고 싶어요, 빨랑 올려주세요.
에, 또, 0.6Kg이 빠진 게 수확이 아닌 듯 싶네요. 얼마나 일이 고되었으면. ㅠ.ㅠ

ceylontea 2005-02-11 14:1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을산님.. 명절 잘 보내셨어요?? ^^
* 수확
1. 저는 몸무게가 2kg정도 빠졌어요. 전 아무래도 15kg 더 빼야 ㅠ.ㅜ
2kg 빠진 것은 월요일에 지현이 데리고 둘이서 롯데월드 놀러가 거의 6시간여를 심하게 안아줘서 몸살이 났나봐요.. 그런데 몸살이 나면 소화도 안되나요? 설사와 구토를 반복하는 연휴였었다는... ㅠ.ㅜ
2. 전 시댁에서는 설겆이만 했어요.. 그리고 친정 가서는 아프다는 핑계로 뒹굴거리다 왔구요.
3. 저 역시 '천상 여자'도 아니고, '천상 여자'이고 싶지도 않아요.. 그리고 할머니가 가끔 지현이한테도 천상여자라고 하시는데.. 그 말도 듣기가 싫다는...
* 불만 :
1. 연휴 기간동안은 커녕 올해 아직 책 한권도 읽지 못했더군요... 만화책이라면 100권 넘게 봤어요... 연휴 기간동안도 만화책은 10권 넘게 본 것 같아요.
2. 맞아요... 언제쯤.. 남자, 여자 차별없이 즐거운 명절이 될 수 있을까요? 그래도 저희 시댁은 차례를 안지내지 간단히 식구들 음식만 만들어 먹어서 많이 힘들지 않았어요.. 제가 아팠던 것이 문제라면 문제였을까...
3. 그러게.. 연세가 드실수록 건강이 최고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책싸개 페이퍼 기대가 됩니다.. ^^


줄리 2005-02-14 21: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을산님은 정말 정리를 잘 하시는 분 같아요. 몇일간의 정리를 완벽히 하셨네요. 전 연휴는 아니었지만 일주일 단위로라도 좀 생각하면서, 정리하면서 살아야 겠다고 마음먹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