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의 날 10개의 질문

아래 텍스트 선택 후 Ctrl+C 버튼, 혹은 복사하기 기능을 이용해 아래 텍스트를 복사하시고 원하시는 곳에 붙여넣기 하세요.
Q1. 언제, 어디서 책 읽는 걸 좋아하십니까? 
지하철, 자기 전 침대, 걸어가면서 전자책

Q2. 독서 습관이 궁금합니다. 종이책을 읽으시나요? 전자책을 읽으시나요? 읽으면서 메모를 하거나 책을 접거나 하시나요? 
둘 다. 10분 이내로 짧은 독서 해야 할 때는 전자책, 왠만하면 종이책. 메모는 거의 하지 않고, 인상깊은 구절은 tweet

Q3. 지금 침대 머리 맡에는 어떤 책이 놓여 있나요? 
스켑틱 vol 5, 이것이 인간인가, 비트겐슈타인의 반철학

Q4. 개인 서재의 책들은 어떤 방식으로 배열해두시나요? 모든 책을 다 갖고 계시는 편인가요, 간소하게 줄이려고 애쓰는 편인가요? 
마구 쌓아놓다가 감당 안되는 지경이 되면 알라딘에 중고로 판다. 소장용은 따로 보관.
Q5. 어렸을 때 가장 좋아했던 책은 무엇입니까? 
슬램덩크

Q6. 당신 책장에 있는 책들 가운데 우리가 보면 놀랄 만한 책은 무엇일까요? 
에이스 온 더 리버. 프로 포커 플레이어 베리 그린스타인의 책인데 포커 전략책이라기보다는 철학책에 가까움.

Q7. 고인이 되거나 살아 있는 작가들 중 누구라도 만날 수 있다면 누구를 만나고 싶습니까? 만나면 무엇을 알고 싶습니까? 
존 스튜어트 밀. 자유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싶다.

Q8. 늘 읽어야겠다고 생각했지만 아직 읽지 못한 책이 있습니까? 
케인즈의 일반이론. 읽을 수 있을까..??

Q9. 최근에 끝내지 못하고 내려놓은 책이 있다면요? 
콜디스트 윈터. 한국전쟁에 관한 내용인데 천 페이지 가까이 됨. 너무 디테일해서 읽기가 힘들었다.

Q10. 무인도에 세 권의 책만 가져갈 수 있다면 무엇을 가져가시겠습니까?
케인즈의 일반이론, 상대성 이론 전공책, 양자역학 전공책. 할 것도 없을 텐데 하루종일 공부할 거를 가져가야 할 듯. 물리전공은 아니지만 몇 년 정도 이 책만 보면 깨우쳐지지 않을까? ㅎㅎ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Y 2023-01-18 12: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죄송한데 따로 보관하는 소장용 책 목록좀 알 수 있을까요 ?

catcher 2023-01-19 05:57   좋아요 1 | URL
목록은 따로 없구,
어제 슬램덩크 본 기념으로 베스트파이브를 꼽자면
자유론, 이기적 유전자, 엘러건트 유니버스, 자본주의와 자유, 소유나 존재냐

근데 바뀔 수 있어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