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적 삶을 살기 위한...


댓글(3)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cyrus 2017-03-24 10:4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상대방이 제기한 옳은 비판을 ‘모욕’으로 받아들이면, 자신의 명예가 흠집이 난 기분이 듭니다. 이러면 이성을 잃게 되고, 감정적으로 대응하게 됩니다. 그래서 사람이 모인 곳에 건전한 토론 분위기가 형성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

AgalmA 2017-04-04 14:4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인정욕구 전에 멘탈 근육도 좀 만들어야 할 듯^^ 듣기 안 좋다고 공격적으로 받아 들이는 것도 너무 문제.
그러고 보니 멘탈 근육 강화가 ˝모욕을 가해도 치욕으로 생각하지 않는다˝와 같은 거군요^^

오랜만에 fledgling님께 안녕 강화하러 왔어요ㅋㅋ/
닉넴 바꾸신다더니 좋은 걸 아직 못 정하신 건가요^^

fledgling 2017-04-12 03:44   좋아요 1 | URL
크... 답글이 늦었죠.

닉은 천천히 생각나면 바꾸려구요. ㅠ

밥벌이 준비하느라 책이랑 좀 멀어졌네요. 오늘 안 그래도 책을 왕창 대여해왔습니다... 다 볼수 있을런지 모르겠지만..! 나보코프 3작품, 히가시고 게이고 5작품, 그리고 역자보고 빌린, 혼조 마사토의 <미드나잇 저널> ㅎㅎ 겉표지가 예쁘네요. 기자이야기에다가 미스터리래서 이것도 어떨지 기대됩니다.

신간책들 위주라 책이 아주 빳빳하고 깨끗해서 좋네요. 아닌 것도 있지만..!

5월 대선도 기대되고... 책 안보는 동안 경선토론대회 동영상은 다 챙겨봤네요. ㅎㅎ 재밌었다는... 정치얘기하다가 친구 한명 잃었는데, 이제는 정치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는 제 모습이 뿌듯하기도 하네요..

모두 화이팅합시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