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해야할 일이 많은데...

아까운 내 청춘을 몸에 대한 불안을 가지고 현재를 갉아먹고 싶지 않다.

그렇게 불안하면 MRI 를 찍고, 빨리 취직해서 병원비를 갚으면 된다 생각하면 편할 것이다.

요즘 잘 안 보던 TV를 본다. 잠깐이지만 불안감을 잊을 수 있다.

먹방 열풍에 대한 비판도 알고 있지만,

알아도 재밌으니까 본다. 방송 PD들도 따라하기식 먹방에 눈치를 보면서도, 계속하는 이유가 있을 것이다. 시청률이 중요하니까...



특히 백종원이라는 인물이 이슈인 것은 그럴만한 것 같다.

평소 요리를 좋아하기도 했지만, 심심해서 따라해 본 백종원 레시피 요리를 해 봤다. 나한테 다 입맛이 맞았다.

내가 최근 일주일 동안 만들어 본 것은 기름 떡볶이, 된장라면, 된장찌개, 볶음 라면, 카레 이다. 무려 5개!

그 중에서 기름 떡볶이와 된장찌개는 3번이나 해 먹었을 정도로 맛있었다! 카레도 양파를 오래 볶다가 만들어서 그런지 뭔가 겁나 맛있었다. 고단수가 알려주는 레시피는 실패확률이 정말 현저히 낮다는 것을 체감했다.

백종원 말고 다른 쉐프들이 하는 요리를 보는 것도 재밌지만, 백종원 씨가 말하는 그대로, 집에 있는 흔한 재료로 고급진 맛과 초보자도 따라하기 쉬운 방법이 그만의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언변과 재치랄까, 유머가 있다. 보는 내내 즐겁다. 성격도 좋아보인다. 게다가 게임도 한다고 하니 얼마나 친숙한가... 미모의 부인과 재력까지 갖췄다. 역시 세상은 불공평하지?

백종원 요리는 모두 내 것이 되도록 소화하고 싶다. 백종원 나오는 프로그램은 다 찾아보고 있다! 완전 팬되기 직전...

이러다 요리사로 방향을 바꾸지는 않겠지? ㅎㅎ

이 맛에 산다. 맛있게 먹는 맛에 사는 기분이다.

돼지될라...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라로 2015-06-29 11:1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디가 편찮으신가봐요? 결과를 모를 때 많이 불안하죠!! 건강하시기 바랍니다.떡볶이는 레시피 올려주세요~~~^^;; 저도 함 시도해보고 싶네요~~~^^;;;

fledgling 2015-06-29 17:02   좋아요 0 | URL
염려해주시니 감사합니다.

그냥 떡볶이 레시피도 있는데, 그건 아직 시도를 안 해봤고요. 사진에 있는 건 `기름 떡볶이`에요~(참고로 백종원씨가 붙인 이름)

떡은 종이컵 기준으로 2컵 분량, 양념은 밥 숫가락 기준입니다. 고운
고추가루 반 스푼, 굵은 고추가루 1스푼, 설탕 1스푼, 참기름 1스푼, 간장 1.5스푼, 대파 썰은 거 적당히 넣어주시면 끝입니다~!
저는 고운고추가루가 없어서 그냥 굵은 고추가루 1.5스푼으로 했어요~
이제 비닐장갑을 끼고 양념을 떡에 잘 베도록 주물럭 해줍니다. 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약불로 서서히 볶으면 완성입니다~! 불이 쎄면 팬에 양념이 눌러붙으니 약불이 포인트입니다!
인터넷 검색하면 더 편하실텐데, 일단 원하시니 제가 적어봤네요~
백종원씨는 이걸 젓가락보다는, 이쑤시개로 먹어줘야 분위기 난다고 말했다는 거 참고바랍니다~! 외국에 사시니 그냥 포크로 찍어 드시면 될거 같아요~^^
맛이 어릴때 분식집에서 떡꼬치를 먹는 기분이 납니다. 매콤달콤한 맛~ 군것질로 최고네요. 중독된 맛!!!

라로 2015-06-30 12:39   좋아요 1 | URL
앗!! 감사합니다~~~.^^ 이번주에 만들어 먹을게요~~~. 인증샷 가능하면 올립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