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실험왕 39 - 영양소와 소화 내일은 실험왕 39
스토리 a. 지음, 홍종현 그림, 박완규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7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기다리던 내일은 실험왕 39권이 나왔습니다.엄마 마음엔 학습만화가 아닌 글밥이 가득한 두툼한 책을 기다려주면 좋겠지만 책을 읽는 것 자체가 어디냐며!!특히 게임이나 유머만 담겨있는 것이 아니라 과학이야기를 담고 있기에 학습만화임에도 불구하고 꼼꼼하게 잘 읽어보라고 하는 책 중 하나입니다.아이들과 이야기하다보면 이런건 어디서 아나 싶을 정도로 상식이 풍부할 때가 많은데도 어디서 알았냐고 물어보면 학습만화라고 할 때가 있더라고요.그런 걸 보면 글밥책과 학습만화책을 일부러 선을 그을 필요는 없단 생각도 듭니다.좋아하는 책 많이 많이 읽어라! 그게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이번 #내일은실험왕39권 에는 영양소 검출하기 실험키트가 들어있네요.아이들 스포이드들고 과학 실험하는 거 정말 좋아하는데요.과학실에서 실험하는 것 같은 느낌이 제대로 들 수 있는 실험키트입니다.실험재료들이 모두 들어있어서 간편하게 실험해볼 수 있어요.포함되어있는 이런 스포이드나 눈금 용기등을 사용한 후에 잘 세척해서 보관해두면 참 좋을텐데 그게 안되더라고요.아무래도 용액들이 묻고 하니까 실험을 하고 버리게 되는데요. 아깝더라고요.이런 스포이드나 어려번 사용가능한 실험준비물들은 조금 더 질이 좋게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것들이 포함되면 좋겠단 생각도 들어요.물론 실험키트의 가격이 있는 것이겠지만 어린이날 특별실험키트나던가 이벤트등으로 실험키트가 따로 나오면 참 좋겠어요.학습만화는 반복해서 보는데 안타깝게 실험은 반복해서 해볼 수가 없으니 그게 많이 아쉽더라고요.

  

지난 38권 이야기에서는 지난 권에서 영국 B팀과 캐나다 팀의 속력 측정 본선대결 후 영국 B팀이 승리하고 우여곡절 끝에 한국 A팀이 노르웨이팀과 실험 대결을 시작하게 되는 것으로 끝이 났는데요.과연 누가 대결에서 승리했을까요? 단 1점차이의 승리!대체 무슨 실험을 했기에 이런 차이로 승리를 할 수 있었던 것일까요?수준도 높고 보고서까지 완벽한 실험. 아이들은 생소한 실험보고서 쓰고실험하는 것들을 자연스럽게 배우게 될 것 같습니다.

 

​​붉은 종이에 남아있는 혈흔으로 글자를 찾아라!제시된 문제를 보고 실험을 통해 답을 찾아가는 내용이 참 흥미진진합니다.

분자요리에 관한 이야기도 나오는데요. 분자요리는 일반적으로 접하기 어려운 고가의 음식이라고 생각되는데요.뻥튀기, 솜사탕, 달고나, 구슬 아이스크림이 모두 분자요리였다고 합니다!달고나가 녹인 설탕에 탄산수소 나트륨을 넣어 새로운 단맛과 질감을 만든 분자요리였네요.이밖에도 소화의 법칙, 음식 속 영양소 검출 방법 등 흥미로운 과학 이야기도 담겨있습니다.

한국과 중국이 대결. 과연 어떤 주제로 독특한 실험대결이 펼쳐질지!과학이론으로 보면 어려울 텐데 만화로 일상의 이야기로 들려주니까 어렵지 않게 아이들이 접할 수 있는 것 같아요. 

다음권의 내용도 궁금해지는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