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사 보물찾기 : 로마 제국 1 세계사 탐험 만화 역사상식 9
곰돌이 co. 글,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세계사 보물찾기 로마 제국 편 Vol.1


어려울 수 있는 세계사를 학습만화로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이 <세계사 보물찾기>인 것 같아요.

글밥만 가득한 역사책은 참 부담스러운데 만화로 그려진 책은 부담없이 보게 되니말이죠.

도서관에서도 너덜너덜한 책중 하나가 보물찾기 책, 아이들에게 흥미부여는 제대로 하고 있는 듯합니다.


지금까지 메소포타미아 문명, 이집트 문명, 인더스 문명, 중국 황허 문명, 페르시아 제국, 그리스 문명이

출간되었는데요. 순서대로 살펴보면 세계사의 흐름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로마 제국편입니다.


"카이사르와 옥타비아누스, 수많은 영웅들의 나라 로마제국에서 펼쳐지는 수수께끼 같은 보물찾기!"

작은 도시 국가에서 시작해 세계의 정복자로 우뚝 선 로마 제국의 역사를 살펴보게 되는 이야기입니다.

로마제국편의 주인공은 봉팔이, 해박한 세계사의 지식을 가진 보물계의 프린스죠.

이번에 찾게되는 보물은 뭘까요?

로마 제국의 심장이었던 포로 로마노, 로마의 오랜 도로 아피아 가도,

구멍 뚫린 원형 지붕 판테온 신전, 눈동자까지 섬세한 로마 시대의 조각상, 거대한 제국을 다스리기 위해 만들어진 로마법.

로마에는 정말 많은 보물들이 있는데요. 그 중 어떤 보물일지 궁금해집니다.


기원전 8세기경에 일어난 로마는 처음에는 작은 도시 국가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작은 나라가 한때는 영국을 정복하기도 했다고 하네요.

아주 오래전 영국은 로마의 식민지였고 '브리타니아'라는 이름을 붙였다고 해요.

정복 당시 로마인들이 지은 요새인 '론디니움'이 지금 '런던'의 어원이라는 사실도 새롭게 알게 됩니다.

영국뿐아니라 로마는 지중해 세계를 통일하여 거대한 영토를 지배합니다.

약 1천 년간 세계를 다스렸다고 하니 로마 제국이 정치, 군사, 문화, 법률등 서구 문명에 많은 영향을 끼친 것도 당연하겠죠.


세계보건기구의 상징, 대한의사협회의 상징에 그려진 지팡이!

그동안 무심코 보던 마크인데요. 책을 보고 나니 뱀이 휘감겨 있는 모습이 확 눈에 들어옵니다.

이 지팡이는 의술의 신 아스클레피오스의 지팡이라고 합니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의술의 신으로 의술에 뛰어나 온갖 질병을 치료하고 죽은 사람까지 살려 내

제우스 신의 분노를 사서 죽임을 당해 하늘로 올라가 '뱀주인자리'의 별이 되었다고 하네요.


보물찾기 책을 보고 나니 눈에 들어오는 것들이 더 많아지네요.

역사를 알면 눈에 보이는 것들이 더 많아진다는 말이 바로 이런 걸 말하나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