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형격파 초등 수학 3-1 (2017년용)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5년 10월
평점 :
품절


 

천재교육에서 신간문제집이 나왔다고 해서 잽싸게 살펴봤습니다.기본유형부터, 응용, 서술형, 어떤 유형도 자신있게 풀수 있다는데요.이제 본격적으로 어려워지는 3학년 수학 어떻게 학습해 나가야할지 감을 잡아봐야겠죠?학원에 다니면 학원쌤이 알아서 해주실테지만 학원 안보내고 집에서 어떻게든 해보려고하니 살펴볼 것이 한두가지가 아니네요.사서 고생이라는...

 

한 방에 싹~ 잡는 수학이라는 문구가 우선 눈에 들어오는데요.여러 유형의 문제를 풀어보고 응용력을 키워주는 문제집이라고 합니다.확실히 시험대비를 하고 수학을 잘하려면 다양한 문제를 접해보고 풀어봐야하는 것 같아요.엄마랑 같이 풀면 너무도 쉬운 문제인제 문제유형을 처음 접해서 당황해서 못푸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죠.기본 유형부터 서술형 유형까지를 다 다루고 있다고 하니 더 궁금해지는 문제집입니다.아이들은 분명 같은 유형의 문제인데 조금만 다르게 내면 못푼다고 하는데요.이런 걸 해결해준다고 합니다.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접하기 위해서 꼭 많은 문제집을 풀어야하는 건 아니겠죠.중요한 것만 콕콕 찍어서 아이가 이해해주면 좋겠단 생각이 들어요.

유형격파에는 특이하게 나만의 풀이노트가 붙어있어요.아이들이 풀이식을 써가면서 깔끔하게 풀이를 적어가는 노트인데요.문제집 오른쪽에 붙어있어서 따로 수학노트를 준비하지 않아도 되네요.서술형문제, 풀이 주관식만 나오면 당황하는 아이들에게 습관 들이기 좋을 것 같아요.써가면서 풀어가는 방식을 자연스럽게 습관화할 수 있겠어요.앞부분만 살짝 풀어봤는데요.풀다보니 나만의 풀이노트에는 틀린문제들만 담아서 오답노트로 만들어도 좋을 것 같아요.나중에 다시 한번 풀어볼때 도움이 되겠어요.차근차근 써가면서 풀어가는 습관이 왜 중요한지를 알게될 것 같아요.

바로 유영격파 문제집을 보기 보다는 "개념 뿌리뽑기 수학"등의 개념서를 먼저 풀어보고 시작하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아무래도 문제풀이를 제대로 하려면 이해를 해야하는데 엄마의 설명보다는 개념서의 문제를 차근차근 풀어보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아요.요즘은 단순하게 공식을 외우는 것이 아니라 왜 그런지 이해를 해야하는데요.이걸 말로 설명해주기가 너무 어렵더라고요. 이제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더 그렇겠죠.개념이해를 꼼꼼하게 담고 있는 문제집도 필요합니다.​기본스타트에서는 개념이해를 돕는 문제들이 담겨있어요.문제를 푸는 방식이 쉽게 설명되어있어서 예습을 하기도 수월할 것 같습니다.​엄마가 개념설명해줄때도 이 부분은 참고하면 쉽게 해줄 수 있겠어요.좀 더 난이도 있는 창의 사고력 문제까지.이정도면 정말 많은 유형의 다양한 문제다 싶은 문제들이였어요.꼼꼼하게 풀어가고 틀린 문제담은 오답노트 반복해서 풀어보면 수학 실력도 쑥쑥 쌓일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