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시간에 끝내는 기초영어 미드천사: 기초회화 패턴 - 무료영어회화 강의와 1004문장으로 생활 영어회화독학! 기초영어 미드천사 시리즈
Mike Hwang 지음 / 마이클리시(Miklish) / 2015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어공부 한방에 확 끝나는 법은 좀 없는 걸까요?

역시 한방이라는 건 없네요.

미드천사 강의를 들어봤는데 짧으면 2년이라고! 앗! 한두달 바짝해서 늘수있는게 아니었어~~

그런데 잠시 생각해보면 유학가서 오롯이 2년 공부하고 오는데 한국에서 그것도 하루에 20분, 길어야 30분 하면서

한두달에 실력이 늘기를 바라는 건 역시나 과한 희망사항이었습니다.

공부에 대한 끈을 놓지않고 꾸준히 접하고 하는게 역시나 제일이네요.

끈질기게 붙잡고 늘어지다보면 뭐라도 되지않겠습니까?

비록 지금은 매일 시작만 하고 있지만요. 시작이 반이라는 말을 믿어봅니다.


얼마전 미드천사를 보고 이미 알고 있는 단어들만으로도 기초를 차근차근 쌓아볼 수 있다는 것을 느꼈는데요.

무턱대고 미드를 쳐다만 보고 있다고 영어 실력이 늘지 않는다는 것도 알게되었죠.

예전 제가 초등학교때인가요. TV에서 미국 CNN 뉴스나 방송을 하루종일 틀어놓고 자막만 가리고 보면 영어를 잘할 수 있다고 했었어요.

뭐 지금도 이런 방법을 많이 듣게 됩니다.

많이 들으면 언젠가 귀가 트인다고. 자막없이 무조건 많이 보라고.

그런데 제가 미드나 영화를 참 좋아해서 정말 많이 봤는데.

많이 본거랑 영어 실력이 느는거랑은 전혀 상관이 없더라고요.

많이 보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어떻게 보느냐가 중요한게 아닌가라는 의문이 드는 순간입니다.

미드 천사의 저자는 그 해답을 들려주네요.


"기초 실력 없이는 아무리 미드를 많이 봐도 실력이 오르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한국어는 영어와 구조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인데요."


왜 나는 영어를 공부한답시고 뭔가를 하고 있는데 실력은 그대로인지 그 이유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한번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기초영어 미드천사 기초회화입니다.

지난 번에 미드천사 왕초보패턴의 다음 책이에요.

도대체 늘지않는 영어 제대로 한번 해보려면 왕초보패턴이랑 같이 반복해서 보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이거 공부하려고 왕초보패턴도 다시 집어들었습니다.

그리고 팟빵 방송과 한국어와 영어의 차이점 동영상도 같이 듣고 있어요.

 

한국말에는 조사가 있고 영어에는 조사가 없다!

문법 기반으로 말하기를 익히는 책이기에 몇번 반복해서 차이점을 확실히 인지하고 시작하는게 맞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기존에 영어공부 틀에서 바로 바뀌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그 틀을 깨기 위해서는 몇번 더 반복을 해줘야할 것 같습니다.


지난 번에는 팟빵에 강의가 없었는데요. 이번에 살펴보니 강의가 많이 들어있네요.


"엄마 미드를 아세요? 중간? 미들? 미들 스쿨? 아하....(한숨)"


저자가 60대 엄마를 가르치는 방송입니다. 대박!

학생이 아니라 엄마기에 질문도 과감하고 대답도 거침없어요.

방송 듣다고 빵터지도 했어요.


미드 베스트를 설명하는데 "초원의 집"을 말씀 하시는 어머니!

아 그런데 저도 그 드라마 알아요. 너무 재미있게 어릴 때 봤던 기억이...

그렇다면 나는 어머니 세대?

저자는 모르시더라고요. 초원의 집을! 급 내 나이를 돌아보게 되는 순간입니다.

 

설문조사를 통해 인기 미드에서 좋은 문장을 선별했는데요. 이왕이면 소개하고 있는 드라마를 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엑스파일과 심슨도 있네요.

왠지 심슨이 더 쉬워보이는데 심슨부터 보기 시작해야겠어요.

영어공부하기에 좋은 미드도 참고하면 좋겠죠?


자막없이 미드보기는 보통 실력으로는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먼저 인지하고.

난 왜 안들리나하는 좌절감은 갖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무조건 미드 많이 본다고 영어 는다는 그 말은 거짓말!

영화를 많이 봐도 실력은 늘지 않는다.

한국어랑 영어랑 구조적으로 다르기에 그 차이점을 알고 연습을 하고 익혀야 는다는 점을 꼭 기억해야겠습니다.

​미드를 배운다고 하면 단어가 엄청나게 어려울거라 생각되는데요.

여기서 소개되는 단어들은 참 쉽습니다.

어느 정도 영어를 접했다면 일부러 쓰면서 외워도 되지 않을 단어들입니다.

문장으로 적어두면 해석이 되지만 한글문장을 영어로 바꾸라면 쉽지않은 문장들입니다.

왜 이게 안될까? 그건 패턴에 익숙하지 않아서라고 하네요.

이 책은 그 패턴을 통해 영어를 쉽게 말하고 듣게 한다고 해요.

​공부하는 방식은 간단합니다.

미드보기. 책에 소개된 베스트 미드들 중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 보고

처음부터 끝까지 다 볼 수 없다면 미드천사 카페에 제공되는 부분만을 살펴봐도 된다고 해요.

저는 심슨부터 반복해서 봐보려고요.

​그리고 나서 반복되는 패턴을 공부합니다.

책만 보면 이걸 도대체 어떻게 하나 싶은데요.

책에 있는 QR코드를 찍어서 무료강의를 들어보면 방법을 알 수 있어요.

​​

원어민과 저자가 돌아가면서 문장을 읽고 패턴을 반복하는데요.

듣고 자연스럽게 따라하다보면 강의 하나가 끝나요.

혼자서 종이만 들여다보고 공부하기는 정말 힘든데요.

말하고 듣기까지 같이 하게 되고 무료 강의가 있으니 도움이 됩니다.

책만 보지말고 강의랑 같이 듣는 것을 권해요!

​이 두권 반복해서 강의 같이 들으면서 영어공부혼자하기 또 시작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