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고 개념 잡는 초등 독서감상문 쓰기 아이세움 School
이재승.최승한 글, 이동희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5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저학년때 제일 어려운 것 중 하나가 일기쓰기와 독서록쓰기입니다.

큰 아이때는 한글만 제대로 알고 가도 성공했다고 생각했는데 날이갈수록 아이들에게 요구하는 수준이 높아지는 것 같아요.

예비초등학생때부터 한글은 기본, 구구단에서부터 다양한 것을 미리 하고 가니 평균만 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책읽는 것도 어려운데 줄거리 요약부터 느낀점까지 쓰라니...

어른들도 책읽고 느낀점 쓰라고 하면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오는데 아이들은 오죽할까란 생각이 듭니다.

글씨기도 어느 정도 반복과 연습이 필요하다고 느낍니다.

하얀 종이만 보면 도대체 무슨 말부터 시작해야할지 막막하기만 하다면? 독서록 쓰는 방식을 배우는 것도 필요하다 생각하는데요.

미리보고 개념잡는 초등 독서감상문쓰기가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책읽는 건 좋은데 뭔가 남기는 건 생각처럼 쉬운 일이 아니죠.

하기 싫다고 안할 수도 없는 초등아이들의 독서록. 이왕해야할거라면 스트레스받지 말고 제대로 할 수 있게 알려주면 좋을 것 같아요.

이 책은 편지, 일기, 그림, 동시등의 다양한 형식으로 표현하는 독서감상문을 담았습니다.

많이 읽어보고 따라서 써보면서 써가는 방식을 익히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아이들 독서록 처음 쓸때는 어떻게 쓰는 건지도 막막하고 엄마도 어떻게 알려줘야할지 고민되는데요.

체계적인 단계별 쓰기 연습을 통해서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들 독서록 쓴 걸 보면 참 어이가 없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주 간단하게 책 내용만 베껴쓴 것부터 한두줄만 쓰고 마는 경우도 있어요.

독서록이란 뭔지 제대로 알고 넘어가는 것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단순하게 줄거리만 나열하는 것이아니라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써야한다는 것을 알고 가야겠죠.

책 속 예문을 살펴보고 문제들을 풀어보면서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독서록을 쓰기 위해서는 책을 보면서 어떤 걸 중점적으로 기억하면서 읽어야하는지

다 읽고나서 어떻게 생각을하고 독서록을 써내려가야하는 지 많은 독서록 예문을 통해 알려줍니다.

아이 독서록 숙제할 때 하나씩만 엄마와 같이 읽어가면서 부담없이 따라서 써보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와 같이 앞에서부터 차근차근 하나씩 읽고 풀어가야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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