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 해법 국어 6-2 (2015년) 초등 우등생 해법 시리즈 2015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학기 중에 이 한권만 제대로! 꼼꼼하게 풀어가면 시험은 걱정없는데 말이죠.

그게 어려우니~ 참... 과목이 한두개가 아니니 더욱 그런 것 같습니다.

할 것도 많고 해야할 것도 많고 하고 싶은 것도 많으니.

2학기에는 6학년 마지막이니 긴장하고 마무리를 잘했으면 좋겠어요.

천재교육 초등교재 우등생 해법국어,수학 풀어가고 있어요.

아... 내가 초딩땐 이렇게 어렵지않았는데! 정말 고학년되니 어렵습니다.

 


2학기 국어를 책임질 우등생 해법국어입니다.

뭐 새학기가 시작될때마다 준비해주는 것이 우등생 해법세트인데요.

우등생수학같은 경우는 방학에 한번 쓱 풀어주고 한권 더 준비해서 학기 중에 다시 풀게 하려구요.

국어는 한번만 봐도 괜찮겠죠?

 

그대신 교과서에 실린 작품들을 한번 읽어주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작품소개를 보니 단원마다 나온 책들이 제법 많습니다.

전체를 다 읽어주면 더욱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줄거리, 등장인물등에 대해서라도 알고 수업에 들어가면 좋을 것 같아요.


우등생 해법국어는 12주 스케줄표가 들어있어요.

꾸준하게 풀어가면 학기 중에 시험대비로 예습,복습하기는 충분한 분량입니다.

꾸준한 학습이 중요한게 여기있겠죠.

우등생해법국어의 내용을 살펴보니 교과서를 꼼꼼하게 풀어주고 있습니다.

고학년이라서 글밥만 가득한게 아니고 귀여운 그림들도 눈에 들어오네요.

중요한 부분은 형광펜도 칠해있고 바로바로 눈에 들어오게 개념확인문제들도 따로 있어서

교과서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내용들이에요.

 

개념만화로 한번 전체적인 이해를 하고 개념정리로 꼼꼼하게 살펴보고 개념확인 문제로 내용을 제대로 이해했는지 확인하고 넘어갑니다.

혼자서도 교과서 개념은 이해하고 넘어가기 쉬운 구성입니다.

 

교과서 내용을 미리 살펴보고 중요한 내용도 체크해봅니다.

어려운 내용은 이미지학습으로 한번 더 이해를 돕고 있어요.

세세하게 설명을 해주고 있기에 혼자서 학습하는데 무리가 없을 것 같아요.


개념을 정리하는 기본문제도 풀고 단원평가, 서술형 논술형 문제들도 풀어갑니다.

다양한 문제들을 담고 있어서 개념정리는 확실히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국어활동 교과서도 수록되어 있어요.

시험 2주 전에 풀어보는 평가마스터로 시험대비까지 할 수 있으니 국어는 따로 문제집이 필요없을 것 같아요.

이것만 제대로 풀어봐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2학기엔 국어는 등생해법국어로 올인해봐야겠습니다.

 

아이와 함께 문제를 읽어보고 2학기 국어 교과서를 접해보니 고학년이라서 그런가요.

내용이 참 철학적입니다.

병자를 돌보다 과거시험에 늦어 떨어진 허준과 과거에 합격하기 위해 뇌물을 바치고 합격한 유도지에 대한 삶에 대해 나옵니다.

도덕적으로 당연히 유도지를 비난해야 하는데 유도지가 추구하는 삶에 대한 문제가 나오는데

뇌물을 주는 것은 나쁘지만 최선을 다하는 것은 괜찮다고 생각한다는 것이 답이었어요.

예전엔 도덕적으로 당연하게 생각되는 것들이 조금은 다른 방향으로 생각해보게 된단 생각이 들어요.

고학년은 철학도 배운다고 하더니 정말 정답이 없는 문제들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생각하는 힘도 많이 길러줘야겠단 생각이 들어요.


수학은 1단원부터 만만치가 않습니다!!

처음에 그냥 하려다가 제가 머리로 풀기가 힘들어서 연결큐브까지 주문했어요.

저학년때 미리미리 해줄 것을... 후회하는 중입니다.

그냥 큐브만 가지고 했었는데 연결큐브도 학습지로 좀 했으면 더 좋았을텐데하면서 말이죠.

 

미리 날짜를 적어서 스케쥴표에 적어서 할 수도 있지만

지금은 천천히 개념을 확실히 미리 알고 가자는 생각에 진도많이 안나가도 제대로 넘어가기 위해서

공부한 것 체크만 해주고 넘어가고 있어요.

1단원을 하다보니 와! 차라리 분수가 쉽네요.

공간감각이 제로인 저는 머리로 도저히 안되더라고요.


쌓기나무부터 시작해서 연결큐브 모양 만들기까지 나오고 있어요.

그냥 머리로 상상해서 해야하는거죠.

아이는 좀 하는데 저는 도저히 안되서 제가 옆에서 만들어보고 있었어요.


쌓이나무를 위, 앞, 옆에서 보고 그때마다 쌓인 개수를 세어야하니.

이것도 풀어가는 공식이 있더라고요. 저는 이해보다는 공식 외우기에 급급.

하지만 아이들은 이해를 하고 가야겠죠.

다행히 저보단 공간감각이 좋은 것 같아요.

만들지 않고도 풀어갑니다.

평소에 연결큐브를 가지고 많이 놀게해줘야겠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한번만 개념만 쓱 보고 넘어가면 될 것 같았는데!

아 생각보다 어렵네요. 몇번 반복해서 이해를 좀 해봐야할 것 같아요.

제가 더 모르네요. 고학년이 될 수록 엄마가 가르치기가 힘들다는 말에 격하게 공감하게되는 단원이었어요.

방학동안 매일매일 조금씩~! 이 방법밖에 없을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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