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동요 - EBS 송지현 교수가 뽑은 솜사탕 CD book
송지현 엮음 / 미래엔아이세움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요즘 중국어를 많이 공부하죠. 저는 한번도 중국어를 시작해본 적이 없어서 더욱 막막하기만 합니다.

분명 하긴 해야하는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접근을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막연하게 엄청나게 어렵다고만 생각됩니다.

한번이라도 공부를 좀 해봤다면 어떤 식으로 해야할지 감이라도 잡을텐데 말이죠.

대세는 중국어! 어쨌거나 하긴 해야하는데 영어공부하듯이 제가 뭐라도 아이들에게 해줄 수는 없을 것 같아서 고민하다

중국어 동요를 한번 들려주기로 했습니다.

아무래도 동요는 쉽게 접하게 되죠. 아이들이 그 따라하기도 버거운 렛잇고를 유아들부터 달달 외워서 하는 걸 보면.

억지로 외우라고하면 전혀 못외울텐데 하지 말라고 해도 외우는 걸 보면 정말 신기합니다.

아이들에게 거부감없는 접근이 중요하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솜사탕 CD 시리즈 중 하나인 중국어 동요는 EBS 송지현 교수가 꼽은 중국어 동요 25곡을 담았습니다.

동요책이라서 유아들을 대상으로 나온 것이지만 중국어를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책입니다.


[중국어 동요를 활용하는 방법]

중국어는 말의 높낮이, 즉 성조가 중요한 언어입니다.

그러나 멜로디를 따라 부르는 가창만으로는 성조를 경험하기 어렵기 때문에 곡마다 설창을 함께 녹음하여 성조를 익힐 수 있도록 했습니다.

성조를 살려 녹음한 설창을 들을 때는 4가지 성조에 유의하며 듣고 따라하도록 도와주세요.

처음에는 1-25트랙까지만 들려주고 노래를 흥얼거릴 수 있으면 26-27을 반복합니다.


중국동요도 무조건 흘려듣기로 cd를 틀어주기만 하면 되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

요즘은 CD보다는 QR코드로 스마트폰으로 바로바로 들을 수 있게 나오던데 곡 전부가 그렇게 바로 들을 수 있었으면

외출시에도 더 편하게 들을 수 있을텐데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제대로 활용을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쉽게 접하기 어려운 중국어, 동요로 자연스럽게 먼저 접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