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백 국어 교과서 퀴즈 : 우리말 천재 스쿨 북 시리즈
이영민 지음, 유남영 그림, 이재승 감수 / 천재교육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할 알찬 내용들을 담은 올백교과서 퀴즈 10권 세트입니다.
이 책을 다 보고나면 굉장히 똑똑해질 것 같은 내용이에요.
아이들이 평소 궁금할 내용들을 호기심 퀴즈와 함께 개념을 쉽게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올백 교과서 퀴즈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교과목에 관련된 개념을 중심으로
어려운 이야기를 다양한 에피소드로 쉽게 풀어갑니다.
교과 과정에 나오는 이야기들이기에 미리미리 조금씩 읽어가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올백 교과서 퀴즈 시리즈는?]
- 초등학생들이 틀리기 쉬운 문제들로 올바른 개념을 익힐 수 있는 주제들로 구성했어요.
- 재미있는 만화와 퀴즈 형식으로 엮어, 교과서 속 핵심 개념들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어요.
- 핵심 개념들과 관련된 지식과 정보들을 풍부하게 주었어요.
- 관련 팁, 용어 해설, 익힌 개념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퀴즈들을 실어 주었어요.


다양한 주제와 관련된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서 상식을 넓히는데도 도움이 되겠어요.


한 권마다 아이들이 궁금해할 개념 50여가지를 뽑아서 만화로 구성했습니다.
글밥만 가득한 책을 부담스러워한다면 만화와 글밥이 섞인 이 책을 읽어가는 것이 수월할 것 같아요.
읽는 것을 잘 못하는 아이라면 만화부분만 먼저 읽어보고 반복할 때 꼼꼼하게 읽어보는 것도 도움이 되겠어요.
핵심개념과 생각이 커지는 다양한 읽을거리까지 읽고나면 학교 교과과정을 배우기도 쉬울 것 같습니다.


하늬바람? 하니바람? 어떤 것이 맞을까요?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우리말도 헛갈릴때가 정말 많은데요.
올백교과서 퀴즈에서 흥미롭게 살펴볼 수 있었어요.


너무 예쁘다? 매우 예쁘다?
아무렇지도 않게 쓰던 너무와 매우. 책을 보니 부정적인 의미에는 너무를 긍정적인 의미에는 매우를 쓴다는 걸 알게되네요.
매우 예쁘다가 맞는 말이네요.


이밖에도 흙탕물이 맑은 물보다 빨리 흐를지, 해와 달이 사람을 쫓아다니는지 궁금해하는 아이라면
이 책을 아주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흥미로운 이야기가 많아서 저도 같이 읽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