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법 기초계산 E단계 세트 - 전6권 - 1.2.3학년 해법 기초계산 E단계 7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한자리 계산해서 적어가면서 하는 건 그나마 나은데 머리로 계산하는 건 아이에게 아직 버겁네요.

그래서 해법기초계산 E단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방학동안 한번 풀어봤는데 역시 한번 풀어본다고 되는 건 아니었어요. 반복이 필요하네요.

어느 정도 수준이 되면 암산을 하도록 하라는데 그게 자꾸 막힙니다.

연산방법만 안다고 되는 것이 아니었어요. 시험을 봐야하니까! 

 

초등 2학년은 정말 연산하는데 중요한 시기라는 생각이 들어요.

3학년이 되면 이제 곱셈과 나눗셈을 제대로 해야하니 기본적인 뺄셈, 덧셈 암산이 안되면 시간이 모자라서

시간내에 풀기 힘들 것 같아요. 지금 잡아주지않으면 정말 안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수개념이 제대로 잡혀서 쉽게 쉽게 연산을 마스터한 아이들이 참 부럽습니다.

연산을 꾸준히 해주라는 말을 그냥 흘려 듣는게 아니었는데 말이죠.

때되면 자연스럽게 할 줄 알았더니만 그건 아니었던가 봅니다. 우리 아이들은 천재가 아니었어~!

무한 반복이 필요하네요.

 

해법기초계산 E단계 세트의 첫권 두자리수와 한자리수 덧셈, 두자리수와 한자리수 뺄셈부터 다시 시작합니다.

이제는 속도를 좀 더 높여서 빨리 빨리 풀어가도록 했어요.

받아올림이 있는 것도 적지 말고 암산으로만 하려고 했는데 선생님이 그렇게 하지 말라고 했다고 안된다고 하네요.

아... 그러면 뭐 할 수 없지만. 그래도 예전보다 4장 끝내기는 아주 수월합니다.

 

지난 번 풀때보다 더 빠른 시간 안에 한권을 끝낼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빨리 암산으로 풀수 있도록 해줘야겠습니다.

 

뺄셈은 아직 암산으로 하는 것이 더 어려운 것 같아요.

덧셈부터 바로바로 연산이 가능하도록 해주고 뺄셈도 마스터할 수 있도록 해줘야겠습니다.

이번 달 안에 부지런히 하다보면 연산실력이 좀 늘거라 믿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