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해의 神이 되는 절대독해법 - 9, 7급 공무원 영어 독해 필독서! 독해의 神이 되는 절대독해법
안남철 지음 / 비욘드 / 2014년 11월
평점 :
절판



영어독해 잘하는법? 독해의 신이 되는 절대독해법!

 

 

"유명강사 10인보다 더 파괴적인 책! 되지도 않는 영어이론은 이제 그만! 영어의 축을 바꾼다! 지금껏 어느 누구도 알라주지 않은 독해비법 공개!"

9,7급 공부원 영어 독해 필독서!

독해의 신이 되는 절대독해법


소개문구에 혹하게 됩니다.

지긋지긋한 영어, 학창시절에도 애를 먹이더니만 이제 내 아이들도 영어때문에 고생입니다.

엄마가 그래도 영어를 좀 잘하면 평상시에 영어로 말도 해주고 제대로 알려줄 수 있을텐데하는 아쉬움과 함께,

이웃맘들 7살때부터 한달에 36만원주고 영어학원 보내고 있다는 얘기에 뜨악하고 마는데요.

한편으로는 그렇게라도 해주지못하고 있기에 심적으로는 부담이 더 큽니다.

 

번역이 부담스럽게 다가오는 원서를 접하게되면 내가 직접 원서를 읽고 싶다는 생각도 들어요.

문체가 화려하고 대단한 책이라고 하는데 도통 눈에 들어오지않는 책들을 보면 더욱 그렇습니다.

나이들어서 뭔 영어공부냐는 생각이 들다가도 언젠가 한번은 가이드 끼지않고 영어를 블라블라해보고 싶어지는 욕구충만!

유창한 외국어 실력을 갖고 싶다는 생각이 들곤합니다.

 

실행활에서도 영어독해의 필요성은 두말하면 잔소리죠.

얼마전 아이들이 핫초쿄를 마시고 싶다고 해서 하나 구입했는데!

아 이런... 설탕이 들어있지않은 100% 코코아분말이었습니다.

모두 영어로 써있었기에 판매대에 그냥 핫초코라고 써있어서 집어들고 왔어요.

뚜껑을 열어보고 우유까지 데워서 듬뿍 타놓고 나서야 알고마네요.

다시 한번 꼼꼼하게 영어를 읽어보고 설탕이 함유되지않아 달지않다는 문구가 그제야 눈에 들어오네요.

영어독해는 정말 필수입니다.

 

우리가 지금까지 막연히 그리고 맹신적으로 배워 왔던 것처럼 영어는 결코 '주어 + 술어' 순으로만 나열되는 것이 아니라고 말합니다.

'주어+술어' 순으로 나열되는 문장은 중학교 1학년 수준에서나 볼 수 있을 뿐이라고 말하고 있는데요.

이 책으로 학습하고나면 아무리 길고 난해한 문장도 꿰뚫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비법이 정말 궁금해집니다.

 

독해를 제대로 하려면 문장부호를 표시하면서 5회씩 쓰라고 말합니다.

비법도 어느 정도의 부단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이론만 주루룩 나열된 책이 아니라 직접 써보는 공간이 있어서 써가면서 학습해야 효과를 볼 수 있는 책입니다.

영어는 어순 배열이 우리나라 말과 다르기에 어느 정도 감각적으로 체화되지 않으면 독해력 향상을 기대하기 어렵다고 하는데요.

 

"명사는 문장 속에서 주어, 목적어, 보어, 전치사의 목적어 역할을 하므로, 주어 뒤에서도 [어떤?]을 생각해야 하며,

목적어 뒤, 보어 뒤, 전치사의 목적어 뒤에서도 [어떤?]을 생각해야 합니다."

 

영어 직해가 어려운 건 어쩌면 어순이 다른 말이기에 당연한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른 극복하고 제대로 이해하지못하면 독해가 어려울 수밖에 없다고 말하네요.

 

"A king // named / Sejong / was a major cintributor / to the academic revolution."

 

책에서 소개된 독해비법을 따라 써가면서 문장을 읽어보니 일부러 외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독해가 됩니다.

문장을 머릿속에서 떠올려보는 것도 수월해집니다.

영어는 중요하고 궁금한 순서대로 나열되는 위치 언어!라는 말을 기억해봅니다.

기존에 주어, 동사식의 문장형식만을 떠올리면서 독해를 하는 것보다 수월하고 쉽게 다가오는 것 같아요.

 

이 책은 기본적으로 눈으로만 공부하는 책이 아닙니다.

그냥 쓱 훑어보기만 하면 절대로 그 비법을 알기 힘들 것 같아요.

연필 들고 종이에 빼곡하게 적어가면서 영어의 어순을 몸으로 이해하는 방법이 최선인 것 같아요.

써가면서 문장을 머릿속에 떠올려봐야 저자가 하는 말들이 이해가 되네요.

써보라는 이유가 다 있는 것 같습니다.

 

중간부터 아무곳이나 들춰서 시작하면 안되고 이 책은 꼭 처음부터 차근차근 연필잡고 써가면서 순서대로 살펴봐야 효과적일 것 같아요.

매일 한장씩이라도 시간날때마다 차근차근 적어가고 반복해가봐야겠습니다.

 

"Who hasn't wondered / what it must be like / to live / in the cave?"

 

모르는 단어라고는 하나도 없는 이 문장 뜻을 써보라고 하니 주춤하게 됩니다.

그래도 내마음대로 해석을 한번 해보고 책에서 알려준대로 제대로된 독해를 살펴보니다.

아! 왜 절대독해법을 배워야하는 지를 알게되네요.

영어독해 정말 단어만 안다고 되는게 아니었어요.

독해의 신이 되는 절대독해법 내것으로 만들어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