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입체로 만들어 보는 인체여행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Dbooks(천재교육) / 2013년 5월
평점 :
품절


 

 

 

대형 인체 브로마이드! 3차원 입체로 만들어보자!

 

너무나도 생생한 3차원 입체라서 아이들이 만들기를 무서워했던 입체 브로마이드입니다.

예전 과학실에서 보던 인체모형이 떠오르는 큰 사이즈에요.

52 * 150 사이즈라서 아이들보다 키도 큽니다.

아이들은 진격의 거인을 닮았다고 하네요. 그러고보니 딱이네요!

인체 브로마이드를 직접 만들어봤어요.

 

생각보다 그림들이 생생해서 아이들이 무서워할 수도 있다는 점!!!

몸속을 이렇게 하나하나 만들어가면 잊어버릴 수가 없는 비쥬얼입니다.

아이들끼리 만들라고 하니 무섭다고 도망을 가서 아빠하고 같이 만들었어요.

 

3차원 입체로 만들어보는 인체여행의 학습내용

- 입체로 만든 갈비뼈를 열고 다양한 몸속 기관들의 명칭과 형태에 대해서 배울 수 있습니다.

- 두개골 덮개가 있는 뇌 그림을 확인하면서 뇌의 역할에 대해 학습할 수 있습니다.

- 움직일 수 있는 팔 모형을 움직이면서 뼈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 다리 뼈 모형과 근육 모형의 덮개를 열어 내부 구조를 탐색해 볼 수 있습니다.

- 그밖에 심장과 콩팥, 폐포, 소화계, 신경계 등 다양한 인체 정보를 수록하여 풍부한 학습을 돕고 있습니다.

 

초등 5학년 과학에 인체에 관한 내용도 나온다고 하니 이렇게 직접 만들어보면 더욱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일부러 외우지 않아도 만들어보면서 저절로 익히게 되겠죠.

여름방학은 끝났지만 방학 숙제로 만들어가도 딱일 대형 인체 브로마이드입니다.

 

대형 인체 브로마이드는 평면이 아니라 입체라서 열었다가 닫았다가 하면서 속의 장기들도 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순서대로 사진과 함께 설명해주고 있어서 만드는데 어려움은 없었어요.

생각보다 진득하게 앉아서 순서대로 붙여야하기때문에 시간은 제법 걸리는 것 같습니다.

아이들의 집중력이 많이 필요하겠죠!

 

 

 

 

만들기 박스를 열면 뜯어서 만들 수 있는 종이와 만들기를 붙일 수 있는 커다란 배경판이 나옵니다.

번호와 순서에 맞춰서 배경판에 붙여주면 되는데요.

스카치테이프, 양면테이프등이 모두 포함되어있어서 따로 가위와 풀을 준비할 필요없는 구성입니다.
앗! 밤에 보면 무서울 비쥬얼입니다.

방문에 붙여주면 문을 다 차지할 크기. 아이들 방에 붙여주려다가 불끄면 무서울 것 같다고 해서 어디에 붙여줘야할지 고민중이에요.

거실에 붙이면 제가 왔다갔다 하면서 마주치면 무서울 것 같아서 어디에다 놔야하나 아이들과 치열한 공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갈비뼈를 들추면 안의 장기들이 하나씩 보입니다.

장기 하나하나가 잘 보이기때문에 인체 내부 구조를 확인하기엔 이만한 브로마이드가 없을 것 같아요.

양 옆으로 자세한 설명도 나오기에 유용합니다.

 

 

아이들이 인체에 대해 궁금해한다면 아이들과 같이 만들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방학숙제만들기로 강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