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파 탐험대 과학 운동과 에너지 미니북 세트 - 전4권 셀파 탐험대 과학 : 운동과 에너지
이수겸 지음, 임해봉 그림, 남미란 감수 / 천재교육 / 2014년 8월
평점 :
절판


 

셀파탐험대 과학 미니북으로 나오다~

 

 

 

 

 

제가 컴퓨터하는 동안 샤워하고 앉아서 책보고 있는 후니입니다.

지금 읽고 있는 셀파 탐험대 과학 운동과 에너지 1권!

잘 보고 있길래 사진 한장 찍었더니 책보는데 방해된다며 나머지 책들 챙겨서 다른 방으로 가버렸어요. 이런!

몰래 들여다보니 침대에서 편하게 책보고 있네요.

 

학습만화를 좋아하는 아이들은 학습만화를 정말 푹 빠져서 잘 보는 것 같아요.

억지로 보라고 하지 않아서 잘본다죠.

반면에 글밥책을 좋아하는 큰 아이는 학습만화를 그리 좋아하지않아요.

그런 걸 보면 학습만화를 좋아하면 글밥책을 안본다고 걱정하는데

책의 문제가 아니라 아이의 성향에 따라 다른 게 아닐까 싶어요.

요즘은 학습관련된 학습만화들이 너무 잘 나와서 오히려 큰아이가 학습만화를 좀 잘 봤으면 하는 마음이 있어요.


 

 

 

 

셀파 탐험대시리즈가 미니북으로도 나왔습니다.

기존책이 반 크기로 아이들이 가방에 넣어가지고 다니며 볼 수 있는 사이즈에요.

명절이나 캠핑등의 외출시에 아이들 보는 책들을 챙겨가는데요.

그럴때 우리집은 책가방이 한가득입니다.

저도 한가득 가져가는데 아이들도 서로 챙긴다고 가져가니까 결국 짐이 많아져서 제 책들을 빼고마는데요.

이제는 이런 미니북으로 나오면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서 휴대하기 아주 유용할 것 같아요.

 

하지만 한가지 아쉬운 점은!! 셀파탐험대 과학에 부록으로 나오는 만들기 키트가 없다는 점이에요.

셀파탐험대의 실험키트들은 정말 탐이나는 만들기들이 많이 들어있는데

아쉽게도 이 미니북에는 만들기 키트는 함께 들어있지 않고 학습만화로만 구성되었다는 사실.

앞으로는 반대로 학습만화는 빼고 실험키트만으로 구성된 세트도 나오면 정말 좋겠어요.

늘 한번 더 해보고 싶은 키트들이 있는데 책까지 또 사기엔 부담스러웠거든요.

만들기 키트만 들어있는 세트도 꼬옥 출간되길!!!


 


 

미니북으로 나왔지만 본책이랑 내용은 똑같았어요.

페이지도 똑같고 크기만 작아졌네요.

단, 마지막 부분의 용어사전부분은 용어가 조금 다른 부분이 있었어요.

나머지 부분들은 페이지랑 모두 본책과 일치했어요.

 

 

 

 

셀파탐험대 과학은 만화를 보면서 돌발퀴즈등을 통해 주제에 맞는 과학적 이론을 접하게 됩니다.

물론 만화기때문에 교과서처럼 딱딱하게 과학이론만 주루룩 다루고 있진 않아요.

그러면 아이들이 좋아하지않겠죠. 공부하는거라고 읽으라고 하기 전에 도망갈거에요.

기본적으로 흥미진진한 주인공들의 모험담을 담고 있고 부수적으로 주제와 관련된 이야기를 접하게 됩니다.

 

 

 


학습만화 뒷부분 핵심노트에는 실험사진과 함께 핵심노트가 담겨있어요.

이부분도 자주 반복해주면 학습적인면으로도 도움이 많이 되겠죠.

억지로 읽으라고 안해도 잘 읽어주는 후니에게 나머지 시리즈들도 접하게 해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