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 이기는 전략 - 하루 15분, 강하고 오래가는 블로그 만들기
이종범 지음 / e비즈북스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하루 15분 강하고 오래가는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포스팅 이기는 전략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솔깃할 말이다. 하루에 15분만 투자해서 강하고 오래가는 블로그를 만들 수 있다니!

그 비법 나도 좀 알아보자라는 마음으로 책을 들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역시나 세상에 쉬운 일은 없다!

뭔가 시간투자도 덜하고 쉽게 쉽게 뭔가를 이룰 수 있는 일이란 세상에 존재하지 않는다는 너무도 새삼스러운 것들을 새삼스럽게 깨닫게 된다.

 

꾸준히 오랫동안 운영하라!

 

이 책에서 말하는 요지는 바로 이것이다.

시간적으로 말하라면 기업블로그는 최소한 1년, 개인블로그라면 최소한 6개월의 꾸준한 포스팅이 뒷받침된다고 말한다.

'꾸준히 오랫동안'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은 모든 전문가가 인정하는 불변의 블로그 성공 비법이다.

하지만 이 비법은 생각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블로그도 권태기라는게 있어서 어느 순간 갑자기 '아! 내가 도대체 이걸 왜 붙잡고 있는 것인가!'라는 답도 없는 회의를 느끼게 된 순간.

포스팅의 재미는 뚝뚝 떨어지고 만다.

그 반대로 어느 순간 갑자기 흥미와 재미가 생기고 이웃님들과의 정나누기등 마음이 맞는 사람들을 만나면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블로그 죽순이를 하게된다. 왔다 갔다를 반복하게 되는 블로그.

 

저자는 바빠서 블로그 운영할 시간이 없거나, 주제가 딱히 없고, 글쓰는데 자신이 없는 사람들을 위한 조언을 남기고 있다.

초심으로 돌아가게 하는 이야기를 들려줄수도 있겠지만 오랫동안 블로그를 유지해온 사람들보다는 초보 블로그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들이다.

 

- 포스팅 시간을 단축시키는 노하우

- 방문자를 공감시키는 고퀄리티 블로그 콘텐츠 작성법

- 기업 블로그에 맞는 6가지 콘텐츠 작성 형식

- 개인 블로거를 위한 9가지 분야별 콘텐츠 작성법

- 메타블로그에서 카카오톡까지 콘텐츠 확산법

 

위의 내용들이 주를 이룬다.

 

하루 15분에 강하고 오래가는 블로그 만들기는 생각보다 쉽지 않다!

저자가 말하는 글쓰기는 시간은 15분이지만 글 하나를 쓰는데 있어서도 미리 머릿속에서 기획이 들어간다.

주제부터 서론, 본론, 결론까지 짜임새 있는 글쓰기를 말한다.

그냥 일기쓰듯이 아무렇게나 쓰는 15분의 글쓰기는 아니었다.

어느 정도 글쓰기의 내공이 있는 사람들이 자신의 생각을 단 15분이라는 시간안에 글로 표현할 수 있지 않을까.

소설책하나 읽고 리뷰 하나 남기는데 몇시간은 걸리는 나에겐 정말 불가능한 15분이다!


"블로그는 오래하는 사람이 유리하다. 글을 잘 쓰는 비법은 무엇일까? 꾸준히 쓰는 것이다.

글은 말에서 나온다. 말은 생각에서 나온다. 생각은 말고 글로 표현되는 것이다.

그래서 생각을 많이 해야 하고, 말을 많이 해야 하고, 글을 많이 써봐야 한다.

마치 삼위일체처럼 이 세가지를 지속적으로 했을 경우 생각의 폭도 넓어지고, 말도 잘하게 되며 글도 잘 쓰게 된다.

생각하는 것을 쓰고, 말하는 것을 쓰고, 쓰고 싶은 것을 쓰는 것이 글쓰기의 비법이라면 비법이다."

 

글쓰기의 내공을 위해서는 역시 책을 많이 읽고 많이 써보라고 조언한다. 부단한 노력이 뒷받침되야한다.

 

"네이버 블로그들을 보면 저품질에 걸릴까 항상 노심초사한다.

저품질에 걸리면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제외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제대로 된 콘텐츠를 작성했음에도 저품질 블로그가 되었다면 그것은 네이버 검색엔진 품질의 문제이다."

 

저자의 말처럼 저품질에 의연해지고 싶지만! 그건 불가능하다.

어느 순간 검색조차 되지 않고 찾아오는 방문자수가 쭈욱 떨어진다면? 생각조차 하기 싫어지는 순간이다.

네이버 검색엔진 품질의 문제라고 하고 싶지만 그런다고 달라지는 것도 없다.

괜시리 네이버가 아닌 티스토리를 운영하는 저자이기에 그런다고 괜시리 딴지를 걸고 싶어지는 부분이었다.

 

저자가 의도하는 바는 충분히 알겠지만 깊이 마음으로는 수긍하기는 어려운 이야기들이었다.

노력한만큼 블로그도 빛을 발할 수 있을거라 생각한다.

독특한 개성이 있는 파워블로거들은 그들만의 개성으로 사람들의 눈길을 잡는다.

그걸 똑같이 따라한다고 내가 파워블로거가 될 수는 없을 것이다.

 

나만의 개성있는 글쓰기, 사진찍기가 정말 필요하구나를 새삼 느끼게되는 이야기들이었다.

역시 카메라는 좋은 것으로 장만해야하는 것인가!라는 깊은 고뇌를 하게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