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 시체를 버리지 마세요 이카가와 시 시리즈
히가시가와 도쿠야 지음, 채숙향 옮김 / 지식여행 / 2013년 1월
평점 :
품절


 

 

 

 

여기에 시체를 버리지 마세요 히가시가와 도쿠야

 

 

검은 옷을 입은 수수께끼의 여자. 흐트러뜨린 긴 머리. '하아하아' 숨을 몰아쉬는 듯한 거친 숨소리.  얼굴을 가린 머리카락 너머로 살짝 엿보이는 눈동자는 광기로 가득찬 듯 반짝반짝 빛난다. 여자지만 이미 선입관이 자리 잡은 하루카의 눈에 그것은 틀림없는 수수께끼의 정신병자. 혹은 위험인물로 인식되었다. 하루카의 공포는 극한으로 치달았다. '나가! 여긴 내 방이야!' - 9page

아침에 일어나 비몽사몽인 순간. 갑자기 느껴지는 인기척. 생각해보니 현관문을 제대로 단속하지 않은 것이 생각난다. 혹시 침입자? 설마하니 그럴일은 없다고 생각하는 순간 정신병자처럼 보이는 한 여자가 느닷없이 자신을 덮치려고 한다.손을 더듬어 찾은 것은 분홍색 과도. 자신을 향해 돌진하는 여자에게 분홍색 과도를 쥔 손을 뻗었다. 여자가 부엌바닥에 쓰러졌다. 죽었다!

 

 

"아니. 내가 칼로 찔렀어...... 그랬더니 죽었어...... 내가 죽였다고." 

"진짜라니까! 진짜로 죽였어! 내가 사람을 찔러 죽였다고!" - 14page

 

사법시험을 준비하는 대학생 아리시카 하루카는 아침에 뜬금없는 불청객때문에 하루아침에 살인자가 되었다. 정신을 차릴 수 없던 그녀는 친언니 가오리에게 자신이 사람을 죽였다고 연락을 한다. 가오리는 동생에게 자신이 모든 것을 처리한다며 언니한테 맡겨라는 말을 남긴다. 그리고 하루카의 집으로 향한다. 부엌바닥에 쓰러진 정체불명 여인의 시체. 가오리는 우연히 갓길에 세워진 경트럭에서 시체를 옮기기 좋은 콘트라베이스 박스를 발견하고 여기에 시체를 넣어 버리려한다. 혼자 옮기기는 불가능한 상황에서 순진한 경트럭 운전수와 우연히 공범자가 된다. 아무리 약점이 잡혔다고 시체를 같이 옮기자는 부탁을 들어줄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긴하지만 이야기의 전개상 여기에 딴지를 걸면 진도가 나갈 수 없을 것 같다.

 

순진한 남자 경트럭 운전수 바바 데쓰오와 동생이 살해한 시체를 대신해서 처리해주려는 가오리. 이 두사람은 정말 착한 것인지 아니면 조금 모자란 것인지 오락가락하며 오간다. 변호사가 되려는 동생의 앞길을 위해 앞뒤 가리지 않고 희생하는 가오리가 한편으로는 안쓰럽기도 하다. 동생은 언니가 엄청난 사건에 휘말려 생사의 순간을 경험하는데 언니가 편하게 있으라고 했다고 느긋하게 야구장에가서 응원을하고 있으니 극과 극을 달리는 언니와 동생이다. 시체를 옮기자는데 도망도 못가고 그런 가오리에게 잡혀있는 데쓰오 이 남자도 참 안쓰럽다. 둘은 그래서 통했는지도 모르겠다. 말도 안되는 인연으로 시작된 이 둘은 이야기가 진행될수록 점점 서로를 생각하는 관계가 되는데 둘의 덤엔더머같은 모습들이 유쾌하다.

 





 

 

 

야마다 게이코의 시체를 버리는 게 아니었다. 처음부터 상식대로 경찰에 통보해야했다. 그렇게 햇으면 일이 이렇게 되진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이미 늦었다. 설령 동생이 무고하다고 해도 언니는 이미 시체유기를 끝낸 후인 것이다. - 122page 

 

 

가오리와 데쓰오는 시체가 들어있는 콘트라베이스를 초승달 연못에 던졌다. 그런데 연못에 빠져 있어야 할 시체가 사라졌다! 시체는 어디로 사라졌을까? 이제부터 초승달 연못의 수수께끼를 풀기위한 미스테리가 진행된다.

알고보니 콘트라베이스에 들어있는 시체는 우카이라는 탐정에게 사건을 의뢰하기 위해 가오리동생의 집 근처에 찾아오던 중이었다. 의뢰를 하기도 전에 시체가 되어버렸다. 우카이는 실종된 그녀를 찾아 나서게된다. 우카이는 쾌도난마의 추리력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전설의 명탐정이었다. 하지만 실상은 몇달째 사건의뢰가 없다. 게다가 빌딩주인 아케미라는 여자는 탐정도 아니면서 우카이를 쫓아다니면서 탐정일에 관여를 하고 다닌다.

 

콘트라베이스 시체의 유령이 한 짓일까! 가오리와 데쓰오가 시체를 버린 초승달 연못 근처 크레센트장에 이들 모두 모이게 된다.  그곳에서 사건의 진상과 범인이 밝혀지고 초승달 연못의 수수께끼가 풀리게된다. 또 한번 일어나는 끔찍한 살인 사건. 가오리와 데쓰오의 어김없이 어긋나는 추리력이 유쾌함을 더한다.

 



 

 

 

우카이 탐정보다는 완전히 무의미한 범죄를 저지르며 다니는 가오리와 데쓰오. 순진하고 유쾌한 이 커플이 더 마음에 들었다. 유쾌한 이 두커플 왠지 책 속 이야기지만 둘이 잘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된다.

살인사건이 일어나지만 선혈이 낭자하는 느낌의 이야기는 아니다. 무겁지 않게 가볍게 읽어갈 수 있는 소설이기에 홈즈의 추리소설같은 느낌과는 조금 다르게 다가온다. 묻고 따지지 말고 그냥 유쾌하게 읽을거리를 찾을 때 읽으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