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에서 가장 쉬운 그림영어사전
이주혜 옮김 / 베이직북스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세상에서 가장 쉬운 그림영어사전
교육부지정 초등학교용 800어휘 수록
영어공부하는데 단어는 빼놓을 수 없죠. 그런데 이 영어 단어 외우기! 보통 일이 아닙니다.
특히 뭔가를 외워야하는 걸 싫어하는 아이들에겐 정말 힘든 일인데요.
저를 닮아서 그런지 아이들이 외우는 걸 너무 너무 싫어하네요.
영어단어를 많이 알아야 영어실력이 는다고 하는데 이게 되질 않으니 걱정입니다.
그렇다고 대신 외워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억지로 외우게 할 수 없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초등학생들이 쉽게 영어단어를 접할 수 있는 그림영어사전이란 제목이 눈에 들어옵니다.
이 책은 초등학생인 큰아이가 영어단어를 조금이라도 쉽게 배웠으면 하는 마음에 보게 되었는데요.
큰아이는 영어단어외워야하는 책인가보다 싶어 부담감을 먼저 갖는 것 같아요.
그게 제일 문제죠! 시작도 하기 전에 부담감을 갖고 어려워하는 것.
그래서 더 영어단어 외우기를 시도하지 못하게됩니다.
어제 저녁 7살 아이에게 잠자리에서 같이 읽다보니 유아들도 반복해서 그림책 보듯이 함께 보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히려 영어단어 외우기에 부담이 적은 아이가 더 호기심을 갖고 덤벼드네요.
온라인상에서 MP3 파일을 받아서 영어발음을 들을 수 있는 구성인데요.
이왕이면 세이펜같은 구성이 포함되어있었다면 아이들도 쉽게 아무데서나 편하게 들으면서 볼 수 있었을 것 같아요.
단어와 문장을 바로바로 들려주는 구성이라면 더욱 완벽한 쉬운 영어사전이 될 것 같습니다.

이 책은 그림영어사전입니다. 사전이기에 A부터 Z까지 사전의 형식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일반 사전과 다른 형식이라면 각 단어마다 그림이 들어있어 상황을 설명해주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단어와 관련된 문장들을 함께 담고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그림영어사전에 실린 영어단어들은 교육부지정 초등학교용 800어휘라고 하니
꾸준하게 반복해서 외워야할 것 같아요.
800단어라고 생각하면 별로 분량이 안될거라고 생각되는데 단어와 함께 실린 문장들까지 외우면 유용하겠어요.
유아들에게는 단어 자체를 외우게 하는 것보다 그림을 보여주면서 연상되는 이야기를 문장으로 들려주면서
아이와 대화를 나눠보면 좋을 것 같아요.
초등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재로 표제어만 1,200어휘가 수록되고 활용까지 포함하면 1,800어휘에 달한다고 하니
예비중학생들에게도 도움이 많이 되겠어요.
이 책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제시된 영단어와 영어 표현을 일차적으로 시각적 이미지로 형상시키고
MP3파일을 통해서 청각적인 이미지로 꼭 받아들여야한다고 합니다.
그냥 눈으로 익히는 영어단어가 아니라 눈과 귀로 같이 들어야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영어사전인데 발음기호가 없는데요 그 이유는 아이들이 발음기호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주기 위해서였다고 해요.
그 대신 MP3 파일로 소리이미지로 발음을 습득하게 구성되었다고 합니다.
예전 제가 어릴 때 깜지쓰던 형식으로 영어단어를 외우는 것보다 눈으로 익히고 귀로 익히는 방법이
더 쉽게 다가오는 것 같아요.


뒷부분의 각 주제에 따라 그림이 그려있고 단어를 익힐 수 있게 나와있는데요.
이 부분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그림을 펴놓고 하나씩 영어단어를 말해보고 문장도 말해보면 단어를 쉽게 익힐 수 있을 것 같아요.
총 8장의 그림이 있는데요. 이 그림들의 단어만 익혀도 굉장히 많은 단어를 외우게되겠어요.
게임하듯이 아이들과 함께 이 책을 여기 저기 펼쳐가면서 함께 보면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번 방학동안 잘 활용해보면 영어단어 공부에 도움이 많이 되겠어요.
단어외우기에 부담감을 갖지않도록 재미있게 접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