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역사 여행 - 당일여행으로 가볍게 떠나는 서울.경기 역사 체험 가이드 우리 아이 여행 시리즈 2
이형준 지음, 한대규 감수 / 시공사 / 201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울 경기 역사유적 100곳! 당일여행 체험학습가이드

 

아이가 초등학생이 되니 주말마다 체험학습을 위해 어디를 꼭 가야할 것 같은 부담이 생깁니다.

예전처럼 그냥 공원에서 놀기도 그렇고 뭔가 학습에 도움이 될만한 곳을 찾게 되는데요.

이왕이면 집근처로 서울 경기 지역에서 갈만한 곳을 이것 저것 살펴보지만 막상 또 찾으면 결정하기 참 힘듭니다.

어딜 가야할지, 가서 뭘 봐야할지, 얼마나 걸리는지, 밥은 뭘 먹어야할지 하나부터 열까지 계획을 세우고 가는 것도 힘듭니다.

이 책은 그런 번거로움을 덜어줬어요.

 

우선 서울, 경기 지역의 역사유적을 담고 있기 때문에 주말동안 당일여행으로 아이들과 편하게 다녀올 수 있는 곳입니다.

어디 갈때가 그리 많을까 싶은데 100곳이나 있네요.

이제는 이 중에서 어디를 먼저 갈까 고민만하면 될 것 같습니다.

아이들 방학이라면 당일여행으로 역사유적지만 찾아다녀도 정말 알차게 보낼 수 있겠어요.

여행을 떠나기 전에 미리 살펴보는 것이 가장 좋은 체험학습방법이겠지만 그렇지 못하더라도

이 책을 여행지에서 펼쳐보면서 유용한 정보를 얻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수능에 한국사가 출제된다는 말로 역사도 수학,영어 못지 않게 주목받고 있는 것 같아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것이라면 이왕이면 시험이 아닌 몸으로 직접 느끼며 이해할 수 있는 역사체험이 되길 바랍니다.

교과서에 쓰여진 글씨로 아무리 역사의 중요성을 설명해도 아이들이 얼마나 공감하며 이해할지는 의문입니다.

예전 주입식 역사 교육의 부작용을 격하게 몸으로 느끼고 있는터라

우리 아이들에게는 직접 보고 느끼는 역삭 교육을 만나게 해주고 싶습니다.

 

교과서 역사 공부를 피할 수 없다면!

교과서에 나오는 역사 유적지를 직접 발로 걸어다니며 찾아가보고

교과서에서는 설명해주지 않는 유적지와 그곳에 관련된 역사 이야기를 듣게되면

더욱 흥미가 생기겠지요.

뒤늦게라도 아이들과 주말마다 가까운 유적지를 찾아 새삼 역사이야기를 들어봐야겠습니다.

 

이 책에는 아이와 함께 꼭 가봐야할 100곳에 관한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아이와 함께 꼭 가 봐야 할 유네스코 문화유산, 궁궐, 명당, 박물관, 항일운동 유적지, 출입문, 성곽, 선사 유적지, 안보 유적지.

모두 서울지역과 경기, 인천지역에 위치한 곳들입니다.

아이들과 부담없이 가볼 수 있는 곳들이기에 눈이 갑니다.

 

 

 

 

 

 

 

여러번 가본 유적지들은 다시 잘 안찾게 되는데요.

책에 나온 출발 전, 엄마가 먼저 알아 둘 역사 상식과 한대규 선생님의 역사 가이드,

당일여행 코스, 상세관람 코스를 보고 나니 다시 한번 가이드대로 가보고 싶단 생각이 듭니다.

미쳐 역사적 이야기를 몰라서 지나쳐버린 곳들이 아쉬움을 남깁니다.

아이에게 뭔가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어도 잘 몰라서 안타까운 점도 많이 채워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행지의 교통편, 식비와 입장료등의 총경비, 여행시기, 여행 소요시간, 개방시간등

꼼꼼한 정보들도 담고 있어서 인터넷 검색을 따로 하지 않아도 되겠어요.

 





 

 

 

가족여행에 먹는 것도 빠질 수 없는데요.

매 여행지 뒷편에는 아이들과 함께 가 볼 만한 맛집도 소개해주고 있어요.

처음 방문한 곳에서 제대로된 맛집을 찾기 어려운데요.

가격대도 5000원, 8000원대부터 시작하는 가족여행에 부담없는 곳입니다.

 

새벽부터 일어나 힘들게 도시락 싸서 빼곡한 스케쥴로 바쁜 여행이 아니라

가족 모두 당일치기로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여행을 시작부터 끝까지 가이드해주고 있는 책이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