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 의 여왕

쇼핑 노하우, 궁금해요? 궁금하면 쇼핑의 여왕

여자를 위한 알뜰 쇼핑의 기술

즐기는 소비생활을 위한 똑똑한 구매 전략!!

판매자와 구매자의 치열한 심리게임에서 이겨야 진정한 쇼핑의 고수다!

 

 

인터넷쇼핑몰에서 파격세일, 저렴하다는 문구에 현혹되어 지름신이 강림하신 적이 있다. 아니 많다!

내게 꼭 필요한 물건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지른 것은 그나마 상전, 물건이 도착해서 택배를 풀면 역시 싼게 비지떡이란게 증명되는 순간이 되고만다.

같은 물건인데도 싸고 저렴하게 제대로 구입하는 쇼핑의 고수들이 존경스러워지는 순간이다.

그런데 쇼핑의 고수가 되려면 가격대비 무조건 싼 물건을 구입하는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는 걸 이 책을 통해 알게된다.

판매자와 구매자의 심리게임, 생산 기술자가 될 필요는 없지만 제품의 품질을 점검할 수 있는 안목을 지녀야 쇼핑의 여왕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여지껏 깊게 생각해보지 않았던 부분들을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처음 읽었을 땐 어? 쇼핑몰을 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인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쇼핑의 여왕이되려면 판매자의 머리 위에 있어라! 그러기 위해서는 판매자를 알아야한다는 뜻인 것 같다.

 

검색으로 제일 싼 곳만을 찾아 결제를 해버리면 땅치고 후회하는 일을 겪을 수도 있다고 한다. 최저가를 내걸고 판매하는 사이트의 경우 운영자가 결제가 된 이후에 연락을 받지 않고 잠적해버리는 일도 생길 수 있다고 하니 올바른 쇼핑을 위해 판매자를 아는 것 또한 필요하다.

 


 

 

 

 

 

이 책은 평소 오프라인 서점에서 책을 살펴보고 온라인 서점에서 구입하는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주기도 했다.

 

"도서를 구매하고자 할 때 시내에 오프라인 서점에 들러 책을 보고 살펴본 후 인터넷 서점에서 책을 사는 사람들이 있는데,

인터넷 서점을 통해 책을 싸게 샀으니 돈을 절약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과연 그럴까?

서점을 방문하기 위해 차비를 쓰고 책을 고르고 읽다 보면 처음 출발했던 곳으로 다시 돌아오기까지 최소의 시간으로 계획했다고 해도 1시간 이상을 허비하게 된다. 그럼, 책을 얼마에 사는가? 책 가격을 2만원이라고 할 때 인터넷 서점에서 구매하는 경우 10%할인에, 10% 마일리지 적립 등을 포함해도 할인된 금액은 5,000원을 넘지 않는다. 5,000원을 적립하고 아낀 것 같지만 결과적으로 교통비와 시간적 허비를 한 상태인 것이다." - 본문 중에서

 

아! 지금껏 헛똑똑 쇼핑습관을 가지고 있었다니 머리가 띵해진다. 너무도 당연하게만 여겼던 습관들이 쇼핑비용 계산을 해보니 절약하는 것이 아니라 낭비하고 있던 것이라는 생각에 쇼핑의 여왕으로 갈 길이 멀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소비자는 판매자에게 백전백패라고 말한다. 물건을 가진 쪽, 소비자가 사고 싶어하는 물건을 쥔 쪽이 판매자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쇼핑의 여왕은 다르다. 사고 싶은 물건이 있을 때 하루 이틀 시간을 두고 천천히 접근하고 사고자 하는 물건이 아닌 다른 제품에 관심을 보이며 진짜 사고 싶은 물건은 지나가듯 가격을 물어본다고 한다. 그러면 판매자는 왜 사고 싶은 물건은 두고 물어보나 싶어 기존 판매가격보다 싸게 부른다고 한다. 쇼핑이 끝난 후엔 판매자에게 폭풍 칭찬을 남기는 센스를 보인다.

확실히 쇼핑의 여왕은 다르긴 다르다! 판매의 노하우를 지닌 판매자와의 심리게임에서 확실하게 이기는 방법이 있었다.

그래서 같은 물건을 같은 곳에서 사는데도 사람에 따라 더 저렴하게 사거나 사은품이라도 하나 더 받는 차이가 있는 것인가보다.

쇼핑의 여왕의 노하우는 정말 수십번 읽어서 내 것으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세상에 정가란 없다. 정가대로 물건을 판다면 세상 모든 상점 주인들이 똑같이 돈을 벌어야 한다는 논리가 성립하는데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상품의 가격은 차이가 있다. 즉, 모든 사람에게 똑같이 팕지 않는다는 뜻이다. 그 가격 차이를 조절하고 판매자를 내 편으로 만드는게 바로 쇼핑의 여왕이 할 일이다." - 본문 중에서

 

 

이 책은 총 4부로 나누어져 쇼핑에 관한 이론과 노하우를 알려준다.

쇼핑수첩 1에서는 온라인 종합쇼핑몰 완전 정복하기로 쇼핑몰 입점하기부터 상품 가격 계산법, 온라인 종합쇼핑몰의 장단점까지 전체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처음 이 부분을 읽었을때 쇼핑몰 운영하는 사람을 위한 책인가?라는 생각을 했었다.

판매자에 대해 알아야 내가 어떤 부분에 주의해야할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이론적인 것들에 대해서도 다루고 있는 듯하다.

온라인 쇼핑몰의 앞 페이지 노출의 진실, 메인페이지 광고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는데 이런 것들을 잘 읽어야 광고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을 것 같다.

tv 홈쇼핑, 인터넷 카페등 변형 온라인마켓, 오프라인 쇼핑마켓의 진실에서는 백화점이 365일 가격할인을 하는 이유, 할인점에서 판매하는 상품이 싼 이유들도 알려준다.

 

3부까지는 쇼핑의 이론에 대해서 들려줬다면 4부에서는 조금 가깝게 다가올 수 있는 쇼핑의 실무도 다루고 있다.

만원짜리 청바지의 비밀, 화약약품에 찌든 청바지, 부자들의 쇼핑 스타일등 똑똑한 쇼핑으로 나만의 패션스타일을 완성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안전한 먹거리 구별하는 방법, 화장품을 제대로 고르는 방법, 내 몸에 맞는 옷 고르는 법, 해외직구까지.

쇼핑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읽어보면 도움이 많이 될 정보들이 가득했다.

평소 내가 잘못된 쇼핑습관을 가지고 있는 것인지 확인해보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보길 권한다.

 

알뜰한 쇼핑이란 싼 것만 고집하는 것도 아니라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