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고! 배아파라!!!

책을 읽는 내내 드는 생각이었습니다. 아이고 배아파라! 부럽다. 정말 알콩달콩 잘 사는 가족이구나.

책에 담긴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 참 이쁘다라는 말이 절로나오게 됩니다.

연애시절부터 딸아이를 낳을 때까지 이병진씨의 눈은 항상 아내와 아이를 향해 있는 것 같아요.

그의 사진을 보면 그런 것들이 느껴집니다. 그냥 예쁘기만한 사진을 담은 것이 아니라 그 순간의 행복함이 느껴진다고 할까요?

피사체를 바라보는 사람의 마음이 덩달아 느껴지는 사진들과 이야기였어요.

그렇기에 더더욱 부럽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연애를 끝내고 결혼을 앞둔 사람들과 탄생할 아이를 기다리는 부부들이라면 이 책이 아주 의미있게 다가올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는 이미 아이들도 훌쩍 커버려서 책 속 이야기와 같은 일들을 사진으로 담을 수 없는 처지가 되었어요. 정말 아쉬워요.

더이상 연애시절처럼 남편에게 택도 없는 땡깡을 부리기도 너무 늦었고 만삭의 몸으로 행복한 모습으로 남편을 쳐다보기도 늦었으니 말이죠.

임신했을때 테스터기를 찍어놓을 생각도 못했고 신혼여행 마지막날을 기념하는 사진도 찍어놓지 못했어요.

앞으로도 늦지 않은 것들이 많겠지만 책에 담긴 것과 같은 이야기들은 누구나 경험하는 것일테지만 저는 저만의 사진과 글로 남기질 못했어요.

그래서 이제 늦지않은 사람들은 이 책을 보고 꼭 한번 늦지 않게 자신만의 사진과 글로 남겨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결혼할때 이런 책을 누가 보여줬더라면 추억을 더 많이 많이 담은 사진과 글들이 있지 않았을까 생각할 수록 참 아쉬워지네요.

 

이병진씨는 책을 보는 내내 정말 지독한 애처가라는 생각이 들어요. 연애시절에 집앞에서 기다리던 아내가 오지 않아 빨리 오라고 전화를 했더니

아내가 화를 낸다면서 보기 싫다고 집에 가라고 했다고 말없이 가버리는 사람. 그런데 이병진씨는 아내가 주차할 자리가 없을가봐

커다란 사다리를 갖다놓고 아내의 자리를 맡아놓고 있었다고 하네요. 정말 보기드문 세심하고 섬세한 매너의 소유자라는 생각이 들어요.

한여자를 지독하게 아끼고 사랑한다고 해야할까요.  그런데 아내분의 사진을 보니 참 아끼고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외모의 소유자이기도 하네요.

푹 퍼져있는 아줌마포스 폴폴 풍기는 저와는 확연하게 다릅니다. 자기 관리가 철처한 아내라고 소개를 하고 있었는데 연애시절부터 지금까지

사진에서 한결같은 모습이 그런 것들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

 

참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는 모습에 배가 아픈 사람도 많을 것 같아요. 저도 그 중에 한명이구요.

특히 아내를 이렇게 사랑스런 눈빛으로 바라봐주고 있는 남편이 있다는게 정말 부러운 것 같아요.

저도 이제 제 관리를 좀 하면서 살아야겠다는 생각도 살짝 하게됩니다.

이왕사는 것이라면 지지고 볶고 살더라도 이렇게 한번쯤은 서로를 배려하고 아끼고 예뻐하는 티를 내면서 살아봐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당신 곁의 그 사람이 웃어야, 당신의 인생도 웃습니다."

 

내 곁에 있는 그 사람. 옆지기를 위해 저도 이렇게 애쓰고 배려하는 삶을 살아야겠어요.

당신 곁의 그 사람이 웃어야, 당신의 인생도 웃습니다. 정말 몇번을 말해도 좋은 말인 것 같아요.

내 곁의 사람이 웃도록 오늘도 내일도 예쁘게 알콩달콩 살아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