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앗! 우리몸 3D ㅣ 앗! 공룡 3D 5
예병일 지음, 박순구 그림 / 삼성출판사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인체책이라고 하면 그냥 평면의 책으로는 아이들이 흥미를 많이 가지지 않는 것 같아요.
그런 책은 아이들 눈에는 그저 이상하고 징그러운 느낌의 그림들과 어려운 이야기로 느껴질 것 같아요. 이왕이면 아이들이 손쉽고 재미있게 볼 수 있다면 더 좋을텐데요.
입체 지식그림책 앗! 우리몸 3D는 왼쪽 눈에는 빨간 렌즈, 오른쪽 눈에는 파란 렌즈가 붙어있는 색안경으로 평면의 책을 3D 입체 사진으로 볼 수 있는 책이 아이들의 시선을 오랫동안 잡아 줄 것 같아요.

이 책은 부록으로 들어있는 색안경으로만 봐야 입체 사진을 볼 수 있는 책이에요. 안경이 없어도 빨간색, 파란색 셀로판지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
책을 들고 거리를 조절하면서 입체감이 가장 잘 살아나는 위치를 찾아야한다고 하는데요. 50cm 정도 떨어지는 것이 좋다고 해요. 처음에는 그냥 쓰고 봤는데요. 나중에는 가장 잘 나타나는 위치를 찾아서 보니 정말 입체적으로 툭 튀어나와보이는 것이 신기하더라구요. 오오~라는 감탄사를 내뱉으며 보게되요. 가까이보지말고 좀 멀리 떨어져서 보는게 훨씬 잘보이네요.
우리는 날마다 숨을 쉬고, 밥을 먹고, 말하고, 운동하고, 감촉을 느끼는 등 많은 일을 합니다. 그동안 우리 몸속에서는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있을까요? 우리 몸은 수없이 많은 세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수많은 세포들이 태어나고, 또 죽어가고 있지요. 이 세포들이 우리를 살아있게 하는 바탕입니다. - 8page

두페이지를 가득 체우는 인체뼈를 시작으로 몸을 구성하는 세포, 우리 몸을 탐구해온 역사, 염색체, DNA, 뼈와 근육, 뇌, 심장, 호흡기관, 허파, 소화 기간, 위, 간, 비뇨 기관, 신장, 피부, 눈, 귀, 코, 입, 그리고 아기가 태어나기까지의 생명의 탄생까지. 아이들이 알면 좋을 유익한 인체이야기가 가득하네요. 취학전의 아이들은 엄마와 함께 안경을 쓰고 보면서 엄마가 옆에서 이야기를 들려주면 좋을 것 같아요. 초등학생 아이들도 인체에 대한 전체적인 이해를 위해 이 책을 활용해보면 많은 도움이 되겠어요.
1일 숨 쉬는 횟수는? 하루에 들이마시는 공기의 양은? 피가 한 바퀴 도는 시간은? 심장을 지나는 피의 양은? 뇌세포의 수는? 손과 발의 뼈의 수는? 하루에 나오는 침의 양은? 하루에 눈 깜빡이는 횟수는? 이런 것들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보고 흥미를 많이 느끼겠어요.
우리 몸! 매일 보는 것이지만 알면 알수록 모르는 것이 더 많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되네요. 어렵게만 생각될 수 있는 인체이야기 이 책을 통해 쉽게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