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사회 자습서 4-1 - 2013년 초등 우공비 사회 자습서 2013년-1 2
좋은책신사고 편집부 엮음 / 좋은책신사고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학년이 올라갈 수록 사회! 정말 어려워지는 것 같아요.

우공비 초등사회자습서 4-1 의 문제들을 보니 지도만 나오면 눈이 빙빙 돌아가는 저는

더욱 어렵다고 느껴져요.

 

아래 문제들을 보시고 딱 한번에 답이 떠오르시나요?

솔직히 저는 문제를 보기 전에 지도 그림에 헉~하고 가슴이 답답해지더니

문제를 보고 이걸 어떻게 답을 적어야할지 머리 속이 깜깜해지더라구요.

난 도대체 초등학교때 뭘 배웠던가? 싶은 것이...

그런데 이런 걸 내가 초등학교때 했었나? 싶은 것이...

요즘 초등학생들 학습 난이도는 상당히 높다는 생각에까지 이릅니다.

이래가지고 고학년 올라가면 저는 뭐 아이랑 같이 공부하고 있어야할 것 같다는!!

 

정말 교과서를 통해 기본적 개념을 제대로 배우지 못하면

이런 문제들을 보면 멘붕되기 딱 좋은 것 같아요.

그래서 다들 교과서를 기본으로!라는 말을 하는가 봐요.

 

 

 

 

 

 

 

교과서 공부 비법을 담고 있다는 우공비 초등사회 자습서를 보았습니다.

저는 우공비는 중학생이상들이 공부하는 참고서라고 여지껏 알고 있었다죠.

그런데 초등학생용으로도 있었다는 걸 이제서야 알게되었어요.

 

우공비 초등자습서는 교과서를 중심으로 예습,복습,숙제,단원 평가로 이루워진 구성이에요.

교과서 완전 학습법이라고 소개하고 있네요.

 

 

 

 

 

우공비 초등자습서에는 특별부록으로 5분 쪽지시험과 스스로 학습이 포함되어있는데요.

스케줄 표에 따라서 학습분량을 체크해가면서 공부하도록 짜여있어요.

분량이 한두쪽이라서 부담되지 않게 혼자서 공부할 수 있겠어요.

학교 수업에 맞춰서 진도에따라 아니면 조금 더 빠르게 진행하면서 교과서 예습,복습을 할 수 있는 구성입니다.

이 진도대로만 하면 학기내에 사회 문제집 한권 수월하게 끝낼 수 있을 것 같아요.

 

 

 

교과서 단원에 들어가기 앞서서 어떤 내용을 공부할지 살펴보고

개념학습을 꼼꼼하게 한 다음에 개념탄탄으로 중요 어휘를 학습합니다.

 

 

 

교과서 활동 내용을 살펴보고 좀 더 알아보는 부분도 있어요.

교과서만 보고 이해하기 힘들었던 부분들을 자세하게 설명해주고 있는 것 같아요.

 

 


 

되짚어보기와 더 나아가기로

앞부분의 내용을 복습하고 응용 문제들을 풀 수 있는 개념도 알려줍니다.

 


 

실력 평가와 단원평가를 통해 교과서 내용을 다시 한번 복습하고

시험에 나올만한 문제들을 미리 접할 수 있겠어요.

 

 

 

 

 

우공비 사회 자습서를 학기 중에 꾸준히 스케줄따라 스스로 공부하면

예습,복습,시험대비를 평소에 할 수 있겠어요.

모범생들이 흔히 말하는 교과서 중심으로 공부했어요!라는 말을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4학년엔 교과서를 중심으로 꾸준하게 예습,복습 열심히 하게 해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