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뚱 똑한글 4 - 명사(하편) 동사 형용사 하뚱똑 시리즈
조은미 지음 / 처음교육 / 201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한글 읽는 것은 제대로 하는데 쓰기가 아직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어떤 식으로 부족한 점을 채워야할지 고민이었어요.

하뚱똑한글이 도움이 될것 같아서 체험단 신청을 했는데 운좋게도 체험단에 선정이 되었어요.

 

이제 7세! 예비초등이 되는데 어느 정도로 한글을 알고 있어야할지

어떤 부분을 보완해서 알려줘야할지 고민이었는데 하뚱똑한글을 살펴보고 그 가닥을 잡게 되는 것 같아요.

 

 

 

 

 

하뚱똑한글은 총 5권으로 구성되어있어요.

자음/모음/이중모음을 알아보는 1권

쌍자음/이중모음/받침 2권

자음/모음/명사 3권

명사/동사,형용사 4권

조사/흉내말/문장부호 5권

 

하뚱똑한글은 자음,모음에서부터 다양한 품사와 문장까지 학습할 수 있는 한글 쓰기 교재라고 소개하고 있는데요.

한글을 처음접하는 아이들보다는 어느 정도 읽을 줄 아는 단계의 아이들이 접하면 쉽게 한글 쓰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예비초등인 아이들이 기본적인 것은 알고 있지만 정확하게 모르고 있는 한글을

처음부터 정확하게 잡아주기 좋은 구성으로 보여요.

 

후니는 한글을 어느 정도 쓰고 읽을 줄 아는 단계라서 4권을 체험하게 되었어요.

하루에 한장씩 꾸준하게 쓰게 하는 형식으로 되어있어요.

아이들이 지루한 쓰기는 싫어하는데요. 한 두 페이지는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되어있네요.

 

 

 

 

너무 길지 않은 단어들로 문장을 먼저 읽어보고 중요 단어를 써보도록 되어있어요.

한 눈에 들어오는 구성으로 많이 쓰지 않아보이는데

한 단어를 그래도 10번씩은 쓰게 되어있어서 글씨 쓰는 연습을 하기도 좋아보여요.

 

 

 

 

앞부분에서는 한글 단어 쓰기만 주를 이뤘다면

뒷부분에서는 한 문장을 띄어 쓰기와 함께 쓰기 연습을 할 수 있는 구성이에요.

반대말도 같이 공부할 수 있는 점이 눈에 들어오네요.

 

쓰기를 부담스러워하는 아이도 쉽게 풀어나갈 수 있을 것 같아요.

초등 입학하기 전에 하뚱똑 한글을 처음부터 살펴보면 한글 다지기를 잘 할 수 있겠어요.

하뚱똑한글 다른 권들이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