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뚱 똑수학 2 - 여러 가지 개념 암기 하뚱똑 시리즈
조은미 지음 / 처음교육 / 2012년 11월
평점 :
품절


 

 

 

하뚱똑시리즈 체험단을 모집한다는 소식을 듣고 냉큼 손을 들어봤답니다.

초등학교 입학전 알아야 하는 똑 소리 나는 수학개념이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왔어요.

이제 7살이 되서 예비초등이 되기에!! 초등학교 입학 전에 수학적 개념을 제대로

배우려면 어떻게 해야하는 궁금해서 한번 살펴봤어요.

 

 

 


 

총 7권이 한세트로 되어있어요.

 

선긋기등으로 수학의 기초 1권

여러 가지 개념알기 2권

도형 3권

수와 양 4권

수와 숫자 5권

가르기와 모으기 6권

수세기와 수연산 7권

 

후니는 여러 가지 개념 알기 - 공간개념, 규칙, 비교, 통계, 시계보기를 담은 2권을 만나봤어요.

여러 가지 개념알기 부분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해도 되지만

아이가 흥미로워하는 부분부터 시작해도 될것 같아요.

 

마음에 드는 부분이 규칙이었어요.

숫자의 순서를 보고 네모 안에 들어갈 숫자를 써보는 활동과

동그라미가 색칠된 위치를 보고 규칙을 찾는 활동이에요.

처음 풀어보는 문제들이라서 조금 생각을 한 다음에 풀면 쉽게 풀 수 있었어요.

 

 

 

 

 

하루에 한장씩 비교와 양의 비교, 높이비교, 분류와 통계,시계보기 등을 접할 수 있는 구성이에요.

하나의 내용에 대해서 깊이 있게 많이 다루고 있지는 않았어요.

전체적인 개념을 한번 잡아준다고 생각하면 될것 같아요.

한 장정도 학습을 하고 세부적인 내용들을 더 보강해서 공부를 하면 도움이 되겠어요.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 공부에 들어가기보다

초등입학전에 꼭 알아야하는 수학개념을 확실하게 짚어보고

모르는 부분을 다시 한번 체크하도록 활용하면 유용할 것 같아요.

 

 

 

 

단순하게 수세기와 연산만 하면 될거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수학! 앞으로 예비초등때 해줄 것이 참 많네요.

 

초등학교 입학 전에 어떤 부분들을 잡아줘야 할까 고민이 많았는데

하뚱수학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들을 하나씩 살펴보면

아이가 뭘 모르고 있는지 부족한 점이 뭔지를 확실하게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