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리자를 찾아라! 피리 부는 카멜레온 66
마이컨 콜런 지음, 최용은 옮김, 니키 티오니슨 그림 / 키즈엠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나리자를 찾아라!

 

이 책은 숨은 그림찾기 처럼 그림 하나하나를 찾아보면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책이에요.

글밥이라고 해봐야 맨 첫장과 맨 끝장에 일곱줄 정도의 짧은 글이 다이지만

그림만을 통해서 읽는 재미를 느끼게 해주네요.

 

특히 아이들에게 엄마가 책을 읽어줄때 엄마는 글씨 읽느라 바쁘고 그림 설명할 틈이 없는데

이 책은 아이와 함께 이야기하고 숨겨진 그림을 찾는 재미로 함께 보기 좋았어요.

 

처음엔 아이들만 봤는데요. 둘이서 모나리자 액자만 찾느라고 정신이 없었는데

혼자서 볼때는 작은 캐릭터 하나하나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저랑 같이 볼때는 제가 그림 속에 세계 명화와 문화재, 프랑스 파리, 독일의 베를린,

스페인의 바로셀로나, 에펠 탑, 콜로세움등 설명을 해주면서 물어보고

찾게 하고 설명해주니까 흥미롭게 보는 것 같아요.

 

글자가 없는 그림이 가득한 책이지만 신기하게 볼 때마다 다른 게 보이는 책입니다,.


 

 

 

 

한 화면에 정말 이렇게 많은 장면이 들어있다는데 감탄하게 되는데요.

집에 돋보기가 있으면 아이들이 더 재미있게 볼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어요.

부록으로 돋보기!!를 주면 좋겠어요. 그러면 더 재미있게 볼 것 같아요.

 

처음엔 그냥 보다가 돋보기를 들려줬더니

완전 신기해하면서 책속 그림 하나 하나를 찾아서

엄마 도둑 찾았어! 엄마 모나리자 찾았어하면서 그림을 집중해서 보았어요.

 

 

 

 

 

 

엄마가 퀴즈를 내면 누가 누가 빨리 찾나 게임을 하면서 보는 것도 참 재미있었어요.

이 게임은 큰 그림지도를 하면 딱이네요.

부록으로 들어있는 그림책의 내용을 그래도 담고 있는 커다란 그림 지도는 아이들이 특히 좋아했어요.

책에 정말 공을 많이 들였다는 생각이 드는 책이었어요.

그림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숨은 그림찾기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굉장히 좋아할 구성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