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글씨체를 잡아 주는 속담 따라 쓰기 바른 글씨체를 잡아 주는 따라 쓰기 1
고영종 지음, 하이툰닷컴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른 글씨체를 잡아 주는 속담 따라쓰기


학교에서 글씨를 잘쓴다는 말을 들으니 딸아이 나름 어깨에 힘이 들어가있어요.

그런데 제가 보기엔... 아직 한참 멀었다는!!

저학년때는 궁서체로 제법 마음에 들게 쓰더니 이제 3학년이 되었다고

자신만의 필체가 조금씩 나오는 것 같아요. 그만큼 글씨를 마음대로!! 쓴다는 뜻이죠.

 

글씨체는 정말 한번 자리잡게 되면 죽을때까지. 평생 가는 것 같아요.

하루아침에 만들어지는 것도 아니고 하루아침에 바꿀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그래서 더 늦기 전에 자신만의 글씨체를 갖더라도

더 예쁜 글씨체를 갖게 해주고 싶어서 바른 글씨체를 잡아주는 책을 보게됩니다.

 


바른 글씨체를 잡아주는 속담 따라쓰기와 10칸 노트!

본책은 꾸준히 하고 10칸 노트는 방학숙제로 제출하면 좋겠어요.

그냥 칸만 나눠있는게 아니고 한페이지에 하나의 속담이 적혀있어요.

그냥 단어를 익히는 것이 아니라 속담을 배울 수 있기에 눈에 들어옵니다.

 

아이가 당연히 속담을 알수 있을거라 막연하게 생각했는데요.

공부를 하지 않고 접하지 않고 안다는 건 말도 안되는 생각이었어요.

이제부터는 하루에 한문장씩 쓰면서 접해보려구요.



 

다행히도 딸아이는 따라서 글씨쓰는 걸 참 좋아해요.

하나씩 채워가는 재미를 아는 것 같아요.

오늘은 연필로 따라서 써봤는데요. 아무래도 연필이 제일 좋긴 하겠지만

다양한 펜을 사용해서 연습하면 더 재미있어할 것 같아서 다음에는 마음껏 해보라고 하려구요.

 


글씨 따라쓰기는 집중력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많이 할 필요없이 속담 하나 따라서 한장씩만 해줘도 좋겠어요.


 

 

 

단계별로 총 4단계의 40가지 속담을 담고 있어요.

분량도 두껍지 않아서 편하게 쓸 수 있는 양이에요.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라도 쉬운 속담부터 차근차근 배워나가면

어려운 속담도 쉽게 익히고 어휘력도 많이 늘겠어요.


 


속담 한 문장에 두 페이지로 구성되어있는데요.

간단하게 속담에 담긴 뜻도 담아두었어요.


띄어쓰기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겠어요.


 

 

 

 

글자를 따라 쓰는게 생각처럼 쉽지만은 않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기존에 쓰고 있던 습관때문에 더욱 그럴거라는 생각이 들어요.

지금은 비록 힘들겠지만!!

꾸준히 따라하다보면 글씨체가 더욱 예뻐질 거라고 기대해봅니다.

 

한권을 다 마무리하고 나서 어떤 글씨체로 변해있을지 무척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