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소중한 너 마음그림책
린다 크란츠 지음, 유나 신 옮김 / 옐로스톤 / 201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자그마하면서도 예쁜 책을 만났습니다.

푸른 파다 속에서 헤엄치고 있는 화려한 색깔의 물고기들이 인상적인데요.

"가장 소중한 너"의 작가 린타 크란츠는

작은 돌에 물고기 그림을 그리는 화가라고 합니다.

<어린이를 위한 돌 그림 책>은 IRA 어린이들이 선택한 상을 받았다고 하네요.

 

돌을 갖고 싶을 정도로 이렇게 색칠만으로 깜찍하고 예쁘게 만들다니

어린이들이 선택한 상을 받았다는 게 이해가갑니다.


 

 

 

파란 바탕화면은 실제 바다속 사진을 담고 있어요.

시원한 파란색 화면에 알록달록한 물고기들이 참 잘 어울립니다.

예쁜 물고기들과 함께 따뜻한 글을 담고 있어요.

 

"때가 된 것 같구나.

어느 날 아빠 물고기가 아들 애드리에게 말했다.

엄마 생각도 그래.

엄마 물고기도 아빠 물고기의 말에 맞장구를 쳤다.

무슨 때가 되었다는 거죠?

아들 애드리가 물었다.

아빠 물고기가 부드럽게 속삭였다.

네게 지혜를 나누어 줄 때가 되었다는 말이다."

 

이 책은 인생이라는 모험을 떠나는 자녀에게 들려주는 사랑과 지혜의 메세지를 담고 있어요.

언젠가는 엄마,아빠의 품을 떠나 세상에 발을 디뎌야할 아이들에게

마음을 담은 이야기를 전해줍니다.


 


 

"세상 밖에 나가서는 늘 새로운 친구를 사귀도록 해.

네가 어디 있든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가슴속에 그 기억을 간직해라.

서로 어울려서 함께 지내지만 가끔은 당당하게 너 자신을 드러내.

.......

그리고 밤하늘의 별들을 바라보며

가슴속에 소망을 품어 보길 바란다."

 

아이들에게 두고두고 들려주면 좋을 문구들이에요.

자기 전에 다른 책을 다 읽고주고 마무리로 꼭 이책을 들려줘야겠단 생각이 들어요.

 

"이 넓고 큰 세상에서 너는 단 하나뿐인 소중한 존재란다."

"멋진 세상을 만들어 봐."

 

하나도 빼지 않고 마음에 담아두면 정말 좋은 말들이에요.


 

 

 

아마도 "가장 소중한 너" 책을 만난 아이들은 물고기를 따라 그리고 싶어할 것 같아요.

두 아이들 정말 돌에 그린 그림이 맞냐고 물으며 자신만의 물고기를 그려봤어요.

 

 

 

 

너무 예쁘고 다양한 물고기라서 그림그리고 표현하는데

따라하기도 좋은 것 같아요.

 

 

 

 

후니는 우리 가족 물고기를 그렸어요.
왜 책속 물고기들은 꼬리가 없는거냐면서 후니는 꼬리를 그려줬어요.

엄마랑 누나는 여자라서 알록달록하게 꾸며놨어요.

 

 


으니가 그린 물고기 가족이에요.

잘 그려준 가족 물고기 오려서 코팅해주려구요.

동그랗고 납작한 돌을 구하게 되면 아이들에게 꼭 돌그림을 그리게 해줘야겠어요.

 

"가장 소중한 너" 내용도 이쁘고 그림도 참 예쁜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