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탈 줄 아니? 튼튼곰 4
김진완 글, 이정현 그림 / 책읽는곰 / 201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전거 탈 줄 아니?

이번 여름에는 두 아이들 '자전거'타느라고 정신없이 보냈던 것 같아요.

가족끼리 이 더위에 자전거 타고 온동네를 싸돌아다니기도 했고 말이죠.

덕분에 발등이 샌들모양으로 태닝이 되었어요!

파워레인져 마니아인 후니는 이렇게 가면을 쓰고 자전거타며 동네를 활보했어요.

오랫동안 이 모습은 제 기억에 남을 것 같아요.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니면서 집 주변에 정말 좋은 곳들도

많이 알게되고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을 갖게 되었어요.

아~ 이래서 다들 자전거를 타는가보다라고 깨닫게 되었다죠.

 

 

누나는 이번 여름방학에 두발 자전거도 타게 되었는데

후니는 아직 두발 자전거는 타지 못한답니다.

누나가 쌩쌩 타는 모습을 보면서 타고는 싶은데

아직은 무서운가봅니다.

 

이런 후니에게 보여줄 딱 좋을 책 "자전거 탈 줄 아니?"를 만났어요.

후니는 너무도 깜찍한 책이 마음에 들어서 혼자서 소리내서 읽어봤어요.
"클레이로 만들었는데 너무 귀엽다." 했더니

"엄마 아니야! 이거 털실로 만든 인형이야!"하네요.

자세히보니 클레이가 아니라 천으로 만든 인형이었어요.

 

 

눈물 찔끔! 흘리고 있는 모습이 너무 귀엽습니다!

딱 아이들의 모습을 담고 있는 것 같아서 "너무 귀엽다~"를 외치며 보게되는 책이였어요.

 

"두발자전거 못탄다고 형이 나를 따돌렸다.

두고 봐, 나도 탈 수 있어! - 8월 어느 날, 집 앞에서"

 

어느 날 두발자전거를 못타는 자신을 따돌리고 가버린 형때문에

주인공 꼬마는 자전거를 탈 결심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두려움이 앞섰죠. 그런데 사슴, 코끼리, 달팽이등

동물 친구들이 차례로 나타나서 자전거 타는 방법들을 친절하게 알려줍니다.


울퉁불퉁한 곳도 방아깨비가 엉덩이를 들고

다리에 힘을 주고 타면 가능하다는 걸 알려줍니다.

실제 사진으로 자연을 배경으로 귀여운 캐릭터를 담고 있어서

책을 보면 아 정말 깜찍하게 잘 만들었다는 말이 나오게 됩니다.

 

자전거타는 이 꼬마 인형 판매를 하면 참 좋겠어요.

아이들이 사달라고 하네요.

표정이 너무 너무 리얼합니다!

멋진 배경과 함께하는 자전거 타는 모습이 여름방학동안

자전거 열심히 타던 아이들의 모습을 담고 있는 것 같아요.

 

 


마지막에

"나 이제 잘 타지? 어디든지 갈 수 있다! -9월 어느 날, 공원에서"

라는 문구를 보니 아 참 장하다란 생각이 절로듭니다.

요 모습이 우리 후니의 모습이 되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제 두발 자전거를 타야하는 후니 이 책으로 용기를 얻어서~

두발 자전거도 후딱!!! 타게 되길 바래봅니다.

 

아이들의 귀여운 모습만을 딱 본따서 만든 참 귀여운 책이에요.

두발 자전거를 타기 시작하려는 아이에게 슬쩍 이 책을 건네주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