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교토 - 느릿느릿 즐기는 골목 산책 시공사 시크릿 시리즈
박미희 지음 / 시공사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시크릿 KYOTO  느릿느릿 즐기는 골목 산책

 

 너무나 귀엽고 깜찍한 검은 고양이의 뒷모습에 흠뻑 빠져 골라든 책이었어요.

 일본은 이런 깜찍한 캐릭터들을 너무나도 잘 만들어내는 것 같아요.

 유독 귀여운 것을 좋아하는 저는 그래서인지 '일본여행'에 대한 꿈이 있다죠.

 좋아하는 일본 소설들의 배경이 되는 곳에도 가보고 싶고 기회가 된다면 작가도 만나보고 싶고!

 일본 드라마에 나오는 멋진 온천에도 가보고 싶고!

 캐릭터들을 모조리 모아 놓은 테마파크에도 가보고 싶어집니다.

 

 그런데 '시크릿 KYOTO" 가

 이런 볼거리만 생각하던 저에게 '일본여행'의 색다른 꿈을 꾸게합니다.

 요즘 정말 할것도 볼것도 많은데요 아날로그적 감성을 폴폴 풍기면서 좀 쉬어가라하네요.

 크기도 모양도 참 앙증맞은 것이 교토를 이 책을 들고 함께 활보하면 얼마나 좋을까라는 상상을 하게합니다.

 물론 좋은 사람과 함께 말이죠.

 

 맨 처음 저자의 말이 눈에 들어왔는데요.

 가벼운 마음으로 신청한 워킹홀리데이 비자가 덜컥 합격해버리고 면접에 덜컥 합격하면서

 저자의 낭만적인 교토 라이프가 시작되었다고 해요. 와아~ 그런데 눈에 확 들어오는 문구는

 

 " 교토에서의 지난 몇 년이 제 인생에 있어 가장 감성적이고 여유로웠던 시간이었습니다.

   따스한 햇살이 쏟아지는 봄날 오후, 벚꽃이 흐드러진 집 근처 철학의 길을 산책하고,

   자전거를 타고 가모가와 델타로 가 친구들과 편의점 도시락으로 피크닉을 즐겼으며,

   더운 여름날 밤 본토초의 가와유카에 앉아 유학생으로는 분에 넘치는 사치를 부려보기도 했던..."

 

 시간에 쫓겨 일에 쫓겨 일상에 쫓기고만 살고 있는 저에게 삶에 허덕임을 더욱 느끼게 해줬어요.

 저게 정말 사는 의미이며 즐거움인데... 나는 도대체 여기서 뭐하고 있나라는 한숨도 뽑아냅니다.

 여행이란 자고로 이런 것일테지요.

 유명관광지에서 브이자를 그리면서 고정포즈로 인증샷을 찍는게 아니구요.

 늘 이런 인증샷 여행을 해온 저로서는 '시크릿 교토'에서 소개하는 골목 곳곳의 아날로그적 냄새가

 너무도 탐이 납니다.

 

 정말 깨알같은 정보로 현지인들만 알 수 있다는 곳곳의 숨겨진 진짜 명소들 250곳을 소개해주고 있어요.

 여행서이지만 사진 하나하나를 살펴보며 교토의 감성을 느끼고 대리만족을 할 수 있었어요.

 그렇지만 '일본여행'에 대한 욕망을 더 불어넣는다는 단점이 있네요!

 '시크릿 교토' 요책 딱 옆에 끼고 여행을 하고 싶어집니다.

 

 교토발 선물 퍼레이드에 소개되고 있는 앙증 맞은 선물들을 사서  지인들에게 선물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깜찍하고 신기한 것들이 눈을 배부르게 하네요.

 평소 이쁜 화과자를 너무 좋아하는 저를 자극하는 또하나! 교토의 디저트 천국 교토도 꼭 만나보고 싶어요.

 정말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달콤해집니다.

 

 MUST DO IT!

 교토에서 꼭 해봐 야할 5가지

 " 오래된 신사에 가서 소원을 빌고, 집 근처 강가를 산책하는 느긋한 교토 시민들의 생활을 느껴보는 것은

 교토 여행의 필수 항목이다. 오로지 교토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기억에 남을 만한 일 베스트 5"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뵤도인은 우지의 대표적 명소라는데요. 이곳에서 10엔짜리 동전을 꺼내 들고

 사진을 찍어보라고 소개가 되는데 진짜 해보면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아요.

 그리고 네잎클로버 택시 찾기까지. 관광지에 사람들에게 밀려 우르르 다니는 여행이 아니라

 정말 말그대로 즐기면서 여유를 찾는 재미있는 여행을 할 수 있게 해주네요.

 

 시크릿 교토 사용설명서로 교통편과 비용까지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교토여행을 할때

 이 책한권이면 끝일 것 같아요.

 아.. 정말 날도 좋아지는데 여행이 가고 싶어져서 엉덩이가 들썩들썩해집니다.

 

 '일본 여행' 특히나 아날로그적 감성을 마구 풍겨주는 교토로 정말 한번 꼭 가봐야겠습니다. 죽기전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