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다녀오겠습니다 똑똑똑 사회 그림책 2
방민희 지음, 최정인 그림 / 웅진주니어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가 정말 이쁜 책이에요.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초등학교 1학년 귀여운 여자 아이가 이 책의 주인공이랍니다.

깜찍하죠. 보면 볼수록 우리 딸아이 초등학교 입학할 때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그때는 정말 주변에 초등입학하는 맘들이 없어서 뭘 어찌 해야할지

폭풍 검색을 하면서 고민고민하며 보냈던 기억이 나네요.

 

 

 

이 책은 저처럼 아이 초등 입학 준비할때 고민인 엄마들이 아이와 같이 보면

정말 좋은 책인 것 같아요.

막연한 학교생활을 이 책 한권으로 쭈욱 살펴보면 알 수 있네요.

아이가 느끼는 걱정들 엄마가 느끼는 걱정들을 정말 깨알같은 설명과

아기자기한 그림들로 설명해주고 있어서 유치원에 가는 아이들, 초등학교에 입학가기

전에 미리 미리 읽어두면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도대체 학교는 어떤 곳인가요?라는 질문에서부터 이야기는 시작됩니다.

엄마와 아빠는 그냥 학교는 당연히 가야하는 곳이야!라고만 말하지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왜 가야하는지 뭐하는 곳인지에 대해서는

뭉뚱그려서 설명을 하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런 것들에 대한 해답을 쉽게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설명해주고 있어요.

 

 


학교 가기 전에 준비물 사는 것도 보입니다.

마트에 가서 제일 마음에 드는 가방도 고르고!

일찍 자는 연습, 아침밥 먹는 연습, 아침에 똥을 꼭 누라는 것까지

세세한 생활 습관까지 알려주고 있어서

아이들이 머리 속에 학교가는 것에 대한 두려움 막연함을 지울 수 있네요.

 

우리 딸아이도 학교 가기 전에 이 책을 읽었다면 참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둘째 녀석 학교 가기 전까지 많이 많이 읽어줘야겠네요.

 

 

 

학교의 모습과 어떤 곳에서 뭘하는지 음악실, 과학실, 운동장

1학년부터 6학년까지 초등학생들이 모습도 보여줍니다.

 


교실에서의 활동은 어떨까요?

이런 모습은 저도 잘 몰랐는데요.

각잡힌 자리에 앉아서 모두 칠판을 향하고 있는 모습이 아니라

모둠을 지어서 자유롭게 활동하는 아이들의 모습에 왠지 더 정감이 가게 되네요.

 

 


수업시간에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도 아주 상세하게 알려줘요.

그림들이 아주 귀여워서 마음에 쏙 들었어요.

우리 아이 학교생활을 보는 듯한 느낌도 들고 말이죠.

 

 

그리고 눈에 들어온 것이 또 있었어요.

"하지만 이런 활동에 정답이 있는게 아니에요.
남들보다 못해도 괜찮아요."라는 문구가 마음에 들었어요.

 

뭐든 잘하기를 바라는데 남들보다 못해도 괜찮아요.가 정답이란 생각이 듭니다.

 


"시험이라고 겁먹을 필요는 없어요.

시험에 틀려도 괜찮아요.

틀리는 건 부끄러운 게 아니에요.

틀릴 걸 찾아 고치고, 바로 아는 게 중요하지요.

그러면서 배우는 거예요."

 

아이들에게 공부공부가 중요한게 아니고

틀린 것을 돌아보고 배우는 걸 좋아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한 것이겠죠.

 

 

학교에 대한 겁을 먹지 않게

여러 상황에 맞춰 그림고 함께 상황에 맞는 행동을 알려주네요.

 

 

 

 

학교 가기 전에 미리 체크를 해보면서 준비를 하는 것도 부록으로 나와있더라구요.

가기 전에 미리 미리 체크해보면서 어떤 점이 부족한지 알아볼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쁜 아이들 미리 미리 요런 귀여운 책으로 학교 가기 준비 해주면 참 좋겠어요.

울 후니도 틈나는 대로 읽어줘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