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정엄마네 레시피 - 콩나물무침부터 갈비찜까지 엄마가 해주시던 '그 맛'내는 요리 비법
중앙M&B 편집부 엮음 / 중앙M&B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음식은 정말 손맛이라는게 있는 것 같아요.

으니가 어렸을 때 집에서 그냥 놀기도 뭐해서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땄는데요.

어디가서 이거 있다는 말은 절대로 못하고 있다죠!

왜~~ 자격증 레시피대로 하면 맛이 없거든요!

물론 저의 손맛탓도 있겠지만 말이죠.

처음에 울 서방 조리기능사 자격증 따면

한상 차려줄줄 기대를 했겠고~

저도 나름 맛난 한식!을 차릴 수 있겠구나!라고

생각했지만... 현실은 아주 냉정하더라구요.

물론 예쁘게 모양내고~ 손닙접대 상처림에 어울릴

음식들은 한상 차릴 수는 있게 되었지만!!

맛은 보장을 못한다는 점!

그리고 제일 중요한!

일상생활에서 먹을 밑반찬을 그럴 듯하게

만들어내지 못한다는 문제가 있네요.

저의 그런 문제점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지라.

"친정엄마네 레시피"라는 이 책을 보고 이건 내가 꼭 봐줘야하는 책이구나!

라고 느꼈어요.

신혼 초가 생각나네요.

콩나물국을 유달리 좋아하는 서방을 위해~

나름 멸치도 우리고~ 정말 나름 정성스럽게 끓였는데...

결과가 아주 아주 처참했어요.

충격적이여서 아마 그 뒤로 콩나물국은 아이 낳고 한참 지날때까지

절대로 안끓였던 것 같아요.

참 고집도 대단하죠.

지금은 콩나물국을 정말 좋아하는 이쁜 아들내미덕에~

식당에서 맛난 콩나물국나오면 사장님께

이거 어떻게 하면 되요?하고 물어본답니다.

하하 아줌마 정말 다 된것 같아요.

그래서 이제는 아들내미가 좋아하는 콩나물국은 끓이게 되었다죠.

울 서방님 입맛은 만족시키지 못하지만 말이죠.

그런데 이 책에 정말 깨알같은 친정엄마의 요리 노하우가 들어있네요.

거창한 손님 접대의 요리가 아니라

일상에서 먹는 콩나물, 나물들, 미역국, 콩나물국, 된장찌개같이

매일 매일 해먹어야하는데

손맛에 따라 맛이 엄청나게 차이가 나는 것들과

삼계탕, 육계장, 갈비찜 같은 든든한 음식에서

오징어무침, 멸치볶음 같은 밑반찬까지!

진짜 일상에 필요한 음식의 노하우를 전수해주네요.

일반 레시피들은 정말 인터넷을 뒤져보면 한가득인데요.

이곳에서는 그냥 레시피말고!

모양은 똑같은데 왜 내 음식은 레시피 똑같이 했는데

맛이 없을까!에 대한 답을 알려주고 있어서 딱이었어요.

콩나물국은 맹물로 끓여야 한다네요.

저는 구수하라고~~ 신혼초 멸치에 다시다에 뭐다 뭐다~

마구 넣었던 기억이 나요. 냄새가 아주... 비릿했겠죠!!!

소소하지만 정말 중요한 포인트!를 알려줘서

요것들을 하나하나 적용해보면 저도 맛난 집밥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식당에서 파는 봉긋 올라온 노란 달걀찜과

딱딱하지 않은 달달하고 짭짤한 오징어무침,

고소한 미역국 알차게 친정엄마 레시피대로~ 한번 차려봐야겠어요.

책속에서 알려주는 오이피클도 꼬옥 만들어보고 말이죠.

뚝딱뚝딱~ 반찬이며 나물이며 한방에 잘 해내는 엄마가 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