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깊은 수학 개념 기본서 초등 3-1 - 2012
웅진씽크빅 학습교재개발팀 지음 / 웅진씽크빅(학습)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우리 신랑 으니의 속깊은 수학 문제집을 보더니 절 향해 이렇게 묻더군요.

" 정말 속깊은 거야? "


후훗. 웃음으로 대답은 해줬지만...

 

아마도 으니와 제가 그동안 수학 문제집을 풀어오면서

전쟁아닌 전쟁을 치루는 장면을 많이 봐왔기에

뼈있는 말을 던지는 것 같아요. 괜히 많이 찔립니다.

두고봐라! 라는 오기도 살짝 생기고 말이죠.

 

초등 2년동안 아이와 수학 공부를 하면서

역시... 엄마는 수학을 가르쳐주면 안돼!라는 소리가 절로 나오더라구요.

 

몇번 포기하기도 했어요.

제가 그냥 마구잡이로 버럭버럭~ 성질을 내는 바람에 말이죠.

저도 모르게 그렇게 되더라구요. 변명이겠지만요...

 

아무튼! 이번 3학년 수학만은 '속깊은 수학'으로 저도 달라지고 으니도 달라지길!!!

정말 기대해봅니다.

 

 

으니와 저에게 속깊은 수학이 되길 간절히 바라고 있어요!!

지성이면 감천이라고 마음 단단히 먹고! 열공모드에 들어가려 합니다.

비장한 각오!!

 


으니가 벌써 초등학교 3학년이 되어버렸어요...

걱정이 정말 태산입니다!

겨울방학동안 선행학습을 조금 해보려고 했는데요.

어찌하다보니 그것보다 기본이 충실해야할 것 같아서 구구단과 연산을 중점적으로 해줬답니다.

 

이제부터는 속깊은 수학 개념기본서로 슬슬 3학년 준비를 시작하려고 해요.

예전에는 늘 으니에게 문제집을 던져주고 혼자서 풀고 모르는 것을 물어보라고 했는데

이번부터는 개념기본서를 저와 같이 먼저 공부해보고 문제를 풀어보려구요.

다시 한번~ 초심으로 돌아가 둘이서 지지고 볶고 해봐야겠어요.


본격적인 공부에 들어가기 전에!

제가 먼저 문제집을 살펴봤어요.

 

아주 그냥 쏙쏙들이 다 끄집어 보이겠다라는 마음으로~ 샅샅이 뒤져봤어요.

 

속깊은 수학 3-1 개념 기본서는 총 3권으로 구성되어있어요.

 

 

1. 교과 개념책

교과서의 내용을 분석해서 설명해주는 부분이에요.

개념을 먼저 이해하고 문제를 풀 수 있도록 해서 살펴보니 어렵지 않게 구성되어있더라구요.

 

어떤 문제집을 보면 헛! 정말 어렵다. 하고 질려버리게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요.

교과 개념책이라서 그런지 거부감없이 쉽게 나와서 전 마음에 들더라구요.

 

이 책은 으니랑 저랑 매일 조금씩 해나가려구요.

매번 혼자서만 읽으라고 하고 풀라고 했는데 이제는 같이 하려고 합니다.

 

 

 

단원별로 계획표가 있어서 스스로 체크하면서 공부할 수 있는데요.

처음부터 사용하지는 않기로 했어요.

으니가 어느 정도로 내용을 받아들 일 수 있는지 잘 모르겠기에!

서두르지 않고 꾸준하게만 한다는 생각으로 해나가려고 합니다.

 

문제 풀이에 자신이 생기면 진도체크를 해나가도 되겠지요!

그날을 기대해봅니다.

 

중간 학력 평가도 있어서 시험보기 전에 풀어보면 유용할 것 같아요.

 

단원의 첫 부분은 만화로 재미있게 꾸며져 있었어요.

너무 딱딱한 형식의 문제집은 아이가 싫어할 것 같아서 저도 싫답니다.

되도록이면 거부감없이 재미있게 풀어나가면 좋겠어요.

 

 

제가 먼저 살펴보고 월요일부터 시작하려고 했는데 으니가 벌써 풀어놨네요.

새로운 문제집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이 설레이나봅니다.

저도 예전과는 다른 마음가짐이라 그런지~ 제 마음이 으니에게 좀 닿았나봅니다.

 

꾸준히만! 해주길!!!


 

2. 시험대비책

개념책에서 배운 내용들을 더 많은 문제형식으로 접할 수 있는 부분이에요.

단원평가와 서술형 문제가 들어있어요.

개념책의 한 단원을 끝낼때마다 시험대비책의 단원평가를 끝내고 서술형 문제를 끝내면 좋겠어요.

이 책은 으니 혼자서 풀어보고 틀린 부분의 개념을 제가 다시 잡아주면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개념서라서 문제가 어렵지는 않았어요.

괜히 겁먹지 않고 자신감을 갖게될 것 같아요.

개념서로 튼튼하게 기본을 쌓은 후에 문제풀이로 다져줘야겠어요.

 

우선은 욕심을 버리고~ 개념서에 충실해야겠어요.

 

 

 

 

아이가 항상 틀리는 문제를 보면 서술형!인것 같아요.

풀면 이해를 하는데 문제를 이해를 못해서 틀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서술형 문제가 나와서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3. 자세하고 친절한 풀이집

풀이집이 없으면 엄마가 알려주기 정말 힘들죠!

똑똑한 학부모의 비밀노트!라고해서 단원별로 꼭 짚어줘야할 내용들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어요.

이 부분들을 앞으로 많이 읽어야겠어요.

 

 

 


아이 공부가 정말 호락호락한 것 같지가 않아요.

물론! 좋은 학원에 보내면 정말 아이의 실력도 쑥쑥 늘겠지만!

그럴 여건이 안되면 엄마랑 같이 하는 수밖에 없겠죠~

 

학원에 가지 않고도! 울 딸내미 수학 자알~~ 할 수 있도록

속깊은 수학에 푸욱 빠져야겠어요!

 

내일부터 아쟈!! 으나 화이팅이닷!!!

 

 


 

으니의 속깊은 활용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