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탐험 꿈발전소 : 경찰서 미래탐험 꿈발전소 8
배경희 글, 정종석 그림 / 국일아이 / 2011년 10월
평점 :
품절


















어린이 꿈발전소 경찰서

-경찰특공대

-해양경찰

-교통경찰









5살 후니의 꿈은 "경찰"이에요. 쥬쥬와 미미 귀엽고 예쁜 것을 좋아하는 후니지만 씩씩한 후니는 꿈은 멋진 경찰!이랍니다.

늘 '경찰'이 되겠다고 말을 하지요. 그래서 아이를 위해서 경찰에 관한 책을 찾아보기도 했는데

마땅한 책을 찾기가 힘들었어요. 얼마전 뉴스에서 경찰서를 견학하는 아이들에게 유치장을

경험하게 해서 논란이 되고 있다는 기사를 보았는데요. 그런 뉴스를 접하다 보니

경찰이 꿈인 아이를 위해 견학을 하는 것도 꺼려지고... 뭔가 좋아하는 것이 생겼을때 아이를 위해

뭔가를 해주고 싶은데 고민만 되고 해줄 것이 없더라구요.



꿈이 있는 아이 뭔가가 되고 싶은 열망이 있는 아이가 나중에 뭔가를 해낼 에너지도 생긴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어릴 적부터 많은 직업들을 접하게 하고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찾고 경험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제가 어릴적에도 이렇게 뭔가 확고한 꿈을 가지고 있었다면

대학을 졸업하고 나서야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 뒤늦게 후회해본 뼈아픈 경험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이제 아이들은 똑같이 성적 1등을 목표로 더이상 같은 곳을 바라보고 걸어갈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물론 저도 아이가 공부를 잘하고 모든 면에 뛰어나길 바라기만 하는 불량엄마지만...

마음 속으로는 매번 이렇게 다짐해본답니다.

아이가 정말 좋아하는 것을 찾아주고 행복하게 즐기면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자고 말이죠.





그러던 중 "어린이 꿈발전소 경찰서"를 보게 되었어요.

경찰!이라는 말에 혹~눈에 들어와서 두 아이들에게 보여주었어요.

역시 관심이 있고 흥미가 있는 것에는 어렵고 안어렵고는 문제가 되질 않나봐요.

초2 누나는 만화를 보고 재미있네 하고 한번 보고 넘어가는데

경찰!에 관심이 있는 후니는 이 책을 몇일 동안 끼고 살았어요.

혼자서도 처음부터 끝까지 보고 제가 읽어주고 누나가 읽어주고 그림도 그리고

여러번을 그렇게 반복해서 보더라구요.







책은 아이가 정말로 원하는 것을 흥미로워하는 것을 던져주기만 해도

아이들은 정말 잘 본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었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책을 적시적소에 찾아서 엄마가 찾아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말이죠.



'경찰'이라면 지나가는 경찰차만 봐도 괜히 소리치며 좋아하는 우리 후니에게

이 책은 정말 완소책이었어요.















"어린이 꿈발전소 경찰서"는 만화책으로 구성되었지만 경찰에 관한 것들을 좀더 알고가기 코너에서

정말 여러가지로 다뤄주고 있어서 경찰이 되고 싶어하는 아이들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책이에요.

만화에서 나오는 경찰에 관한 이야기들, 비밀단체라던지 경찰의 하루, 거짓말 탐지기,형사의 이야기등

아이들이 알지 못하고 궁금하는 것들에 대해서 다루고 있어서 재미있어 했어요.



우주, 봉구, 한별 또래의 아이들이 사건을 척척 해결해나가는 모습을 보면서

어린이 탐정이 된 기분도 맛보고 딱딱하지 않은 경찰 이야기를 엿볼 수 있었어요.

이 책 한권이면 경찰에 관한 이야기는 전반적으로 다 알 수가 있어서 도움이 아주 많이 되네요.



그리고 "경찰 OX퀴즈"에서 경찰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경찰은 언제든지 무기를 사용할 수 있는지,

경찰이 상징이 무엇인지등도 알려주는데요. 이 책을 열심히 읽으면 경찰 박사가 될것 같네요.



무엇보다 자기가 되고 싶어하는 것에서 눈이 반짝반짝 거리며 흥미를 보이는 아이를 보면서

아이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좋은 책들을 많이 보여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린이 꿈발전소는 초등 교과와 연계한 교육도서 시리즈라서 아이 학교 숙제에도

유용하네요. 생활의 길잡이, 도덕분야에서 연계되고 있어서 좋았어요.

요즘은 학교 숙제로 아이 스스로 조사를 해오는 것들을 많이 내주더라구요.

얼마 전에는 분식점으로 찾아가서 "뭐가 제일 인기있느냐? 뭐가 맛있느냐?"

하는 질문을 해서 발표하는 숙제가 나와서 당황도 했거든요.

어린이 꿈발전소하나만 있으면 직업과 그에 관련한 자료를 찾는 건 아주 쉬울 것 같아서 다행이란

생각이 드네요. 초등학교 아이들 숙제가 정말 보통이 아니죠.









후니의 꿈을 그림으로 그려봤어요.








경례!를 하고 있는 멋진 경찰 훈이를 그렸어요.

씩씩해 보이죠!!!

후니는 경찰이 되면 도둑도 잡고 위험에 빠진 공주님도 구해주는 멋진 경찰이 될거랍니다!

























어린이 박물관에 가서도 '경찰'체험만 하면 너무 좋아하는 후니가

꿈을 이뤄서 멋진 경찰관이 되었으면 참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