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 2 - 반격하라! 접두사 워드펫들의 계속되는 공격 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 2
어필 프로젝트 그림 / 사회평론 / 201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반격하라! 접두사 워드펫들의 계속되는 공격

그램그램 영단어 원정대 제 2권 접두사

 

그램그램 시리즈는 '영문법'으로 먼저 알게 되었어요. 예전부터

영어단어를 익히는 학습만화는 많이 봐왔지만 문법을 가르쳐주는 학습만화는 처음인것 같아서 관심이 많았어요.

관심만 많았고 아직 영어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지를 않아서 문법!이라는 말이 들어가서 살펴볼 생각도 못했답니다.

 

그런데 이제 슬슬 영어를 본격적으로 할 시기가 온 것 같아요. 초등학교 2학년이 되고나니...

벌써부터 엄마인 제가 두근두근해집니다.
걱정도 많아지고요. 아이에게 좀 더 재미있는!! 영어를 접하게해줄 거란 소개에 그리고 입소문에 덜컥 집어들었어요.


 

문법은 조금 어려울 것 같아 그램그램 영단어~를 먼저 시작하기로 했어요.

처음엔 과연 이 책을 본다고 보기만 한다고 영어가 제대로 외워질까?라는 의구심을 가지고 보기 시작했어요.

 
 





 

요즘엔 잘 나오지 않지만 한참 그램그램영문법 CF할때의 사진이 있었어요.

CF의 문구중에 아빠가 하바드대 언어학과 박사에 영문과 출신인데 아이들이 영어를 어려워한다는 말~이 기억나요.

저자의 아이들이 영어를 어려워하는 것을 실제로 느끼고 책을 만들었다고 생각했기에 좀 더 쉽게 재미있게 썼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점점 기대치도 상승했지요.

그리고 학부모가 뽑은 교육브랜드 대상~! 꽝! 노란 대장 딱지가 번쩍거려서 더 기대치가 올라가더라구요.

 

그래 한번 의심부터 하지 말고 한번 봐보자!








 

"나는 로봇을 조립하고 싶어요."

아이와 보면서 이 부분에서 헛!하고 막히더라구요. 조립하다가 영어로 뭐지? 생각이 안나는거 있죠.

아.. 영문법만 잘 알면 영어를 말하는 것이힘들구나라는 것도 팍 느끼게 해줍니다.

단어만 안다고 되는 것도 아니고 두가지를 골고루 병행을 해야 좀 더 체계적인 영어학습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그램그램영문법도 첫권부터 같이 읽게 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책에는 '접두사''어근''접미사'와 같은 말이 나와서 처음 볼때는 엇! 이런걸 정말 아이들이 할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이 마구마구 생겼어요. 정말 어렵겠다. 하지만 책을 읽다보면 아아. 이렇게 영어단어를 외우라는구나하고 이해가되더라구요.

괜히 접두사!하니까 굉장히 어렵게 다가왔어요. 겁낼 것 하나도 없었네요.

 

200% 활용법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있어요.

무식하게 반복적으로 쓰고 외운다고 단어가 외워지는 것이 아님을 강조합니다.

강압에 의해 무조건 외우는 단어는 잠시뿐이고 머리에 남지를 않으니 연상 할 수 있는 단어 외우기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어요.








 

처음에는 만화를 통해서 접두사, 접미사 워드팻들의 이야기로 재미있게 흥미를 불러일으켜주네요.

글밥이 많은 것도 아니고. 단어가 많이 나오지도 않아요!

그런데 워드팻을 자꾸 보게 되고 단어를 어떤 식으로 활용한다는 것을 만화로 익히면 금새 한가지 단어에서

수십가지의 단어확장이 가능해지네요. 신기합니다.

 

그러고보면 학창시절 영어단어 잘 외우는 친구들이 영어선생님이 이렇게 외우라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한가지 단어와 관련된 여러가지 연관 언어들을 외우라구요.

 

이 책에서는 한단어에 접두사를 붙여서 여러가지의 단어를 한번에 익힐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어요.

효과적인 방법인것 같아요. 만약 모르는 단어가 나온다고 해도 접두사등의 뜻을 통해서

아이가 뜻을 유추해내는 방법도 배울 수 있어서 좋은 방법인 것 같아요.

 





 

만화로는 몇개 안되는 단어를 알려주지만 응용하면 엄청난 단어들을 한번에 배울 수 있어서

이 책한권을 꾸준히 보면 아이가 자기도 모르게 단어를 익히는 효과가 있어서 참 좋네요.

 

아이들 영어공부하는데 단어를 따로 외우라고 하지말고 이 책과 그램그램영문법을 같이 보여주면서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해줘야겠어요. 아이에게 영어단어공부로 스트레스 줄일은 없을 것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