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혁명에서 살아남기 1 만화로 보는 세계사 대사건
정나영 글, 이정태 그림 / 상상의집 / 2011년 4월
평점 :
절판


프랑스 혁명에서 살아남기 1

 





 

아이들이 역사를 배우는 첫 발이 참 중요한 것 같아요. 저를 보면 어릴적 국사에 심하게 데인 이후로
지금까지 역사를 멀리하고 아주 어렵게 생각하고 있는데요. 이 책을 보면 역사란 재미있는 것이라고
아이들이 생각할 것 같아요. 만화를 이용해서 어려운 내용을 쉽게 파악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겠죠!
아이가 생각보다 너무 잘봐서 이점도 마음에 듭니다. 제가 어릴때에 이런 만화가 있었다면 역사를 참 잘 알고 있을텐데..라는
아쉬움이 많이 남아요. 우리 아이들에게는 좋은 책이 될것 같아요.

 





프랑스 혁명에서 살아남기 1은 '학습만화'에요. 그림들이 아주 귀엽고 재미있게 그려져있어서 제가 먼저 읽어보았는데

참 재미있더군요. 재미가 없으면 아이들은 아무리 좋은 책도 들여다 보질 않는데요.

이 책은 2권은 언제 나오냐고 물어보는 것을 보면 아이들에게 재미로 다가오는 것은 분명하네요.

 

그런데 책이 덜 붙어있어서 한장씩 자꾸 떨어지는 단점이 있네요. 모든 책들이 그런것은 아니겠지만

안타깝게도 제가 받은 이 책은 한장씩 똑똑 뜯어져서 너무 안타까웠어요.

 

프랑스 혁명에서 살아남기1은 '프랑스 혁명의 상징, 빨간 모자를찾아라!'라는 이야기에요.

루이 16세의 빨간 모자를 현대를 살고 있는 누리라는 소년이 과거 프랑스로 날아가 보물찾기를 하는 것이죠.

 

프랑스의 18세기의 모습을 그림과 이야기를 통해서 접할 수 있어요.

학교에서 이런 식으로 프랑스 혁명을 배웠다면 지금까지 잘 기억하고 있을텐데요.

프랑스 혁명이라는 사건 하나에 집중해서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프랑스혁명이 일어나기까지 이유와 주변 국가들과의 관계 혁명을 일으킨 주역인 부르주아의 탄생배경등

전반적인 것들에 관해서 알수 있어서 더욱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만화를 통해서 쉽게 이해하고 자세한 설명 부분을 통해서 더 세세한 것들을 알아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사람들이 잘못알고 있는 상식에 대해서도 다시 제대로 알려주고 있어요.

" 루이 16세는 발명왕? "

" 빵이 없으면 케이크를먹으라고 하세요. 마리 앙투아네트 그건 내가 한 말이 아니에요. "

"뉴턴의 머리위로 사과가 떨어졌다."

 

교과서에는 나와있지 않은 숨겨진 이야기들도 들을 수 있어서 읽는 동안 제가 더 재미있게 봤어요.

이 책처럼 재미있는 책을 만나서 아이가 저처럼 역사와 국사를 싫어하지 않는 아이로 자랐으면 하고 바래봅니다.

2권을 빨리 또 봐야겠어요. 슬슬 역사가 재미있어지기 시작하는데요.

 

정말 학교에서 이렇게 배웠더라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