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10 과학영웅 6 - 정글 구출작전 벤 10 과학영웅 시리즈 6
김강민 지음, 신영미 그림, 정효해 감수 / 중앙M&B / 2011년 8월
평점 :
품절


벤10 과학영웅 6-정글 구출작전

 





 

과학교과서와 연계된 만화라는 것에 눈이 가고 '과학 선생님'이 직접 만든 페이지가 있다고 하는 것에 신뢰가 갑니다.

아이들이 학습만화를 정말 좋아하는 것 같아요. 아이가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부터 책장에 쌓여가는 학습만화를 보면서

초등학생 사이에서의 학습만화의 인기를 새삼 실감하고 있지요.

 

그런데 그만큼 제대로 된 만화를 찾기는 더욱 어려운 것 같아요.

엄청나게 쏟아지는 학습만화 중에서 아이에게 정말 필요한 옥석을 가려주는 것이 엄마들에게 정말 필요한 것 같아요.
많은 학습만화중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면서도! 정말로 괜찮은 책!을 만나게 해주고 싶은데요.

" BEN10 과학영웅 " 이 그 중에 하나라는 생각이 드네요.








 
부록으로 들어있는 테옆을 감아서 움직이는 사슴벌레에요.
부록의 곤충장난감이 아무래도 아이들에게 제일 인기만점인 것 같아요.
책을 받자마자 두 아이들 서로사슴벌레를 만지겠다고 난리도 아니었어요.
꼼꼼하게 너무 잘 만들어져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름방학시즌에 맞춰서 딱 맞는 부록이었어요.
부록만 괜찮았다면 벤10 과학영웅에 좋은 점수를 주지는 못했을거에요.
부지기수로 쏟아지는 학습만화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부록과 만화로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지만
그때만 잠깐일뿐 아이들도 읽어보면 책이 좋고 나쁜지를 다 알더라구요. 다음번에 그 시리즈를 찾지 않는 걸 보면 말이죠.







 

그런면에서 벤10 '정글 구출작전' 은 환경문제에 대해서 사라져가는 동물들에대해서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있어서

동물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흥미롭게 볼 수 있는 내용이에요. 그리고 신비로운 고대 잉카제국

마추픽추, 모아이, 스톤헨지. 피라미드 등의 유적에 대해서도 알수 있어요.



 

자칫 딱딱할 수 있는 글씨로만 적혀있었다면 아주 어렵게만 다가왔을 이야기들이

'외계인','슈퍼 히어로','마법','악당'의 이야기가 골고루 나오면서 아이들의 흥미를 잃지않게

해주고 있어요. 책의 그림도 허술하거나 난잡해보이지 않아서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제일 눈이 가는 부분은 교과서와 연계된 학습! 부분이겠죠.

제대로 알려주고 있는지 아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유익한 만화인지가 제일 관건인것 같아요.

책의 중간 중간 아마존 식물에 관한 더 깊은 내용들도 설명을 해주고 있어요.





 

척추동물, 변온동물, 항온동물 들어서는 잘 모르는 생물의 분류에 대해서도 이 책을 통해서

한번 제대로 배워볼 수가 있네요.



 

아이가 책을 보다가 부록으로 들어있는 '사슴벌레'는 어디에 속하냐고 물어왔을때

솔직히 한번에 대답을 해줄수가 없었어요. 그런데 책에서 설명해준 것을 살펴보니

아이와 사슴벌레는 무척추동물 중에 절지동물 중에 곤충류에 속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지렁이, 달팽이, 사마귀, 매미등 주위에서 흔히 보는 동물들에 대해서 분류를 나눠보는 재미를

방학동안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분류에 대해서는 좀 더 깊게 찾아봐서 아이의 질문에

미리 대비를 해야할 것 같아요.





 

벤10에서 또 한가지 마음에 드는 부분은 심화학습워크북이라는 부분이에요.

아이들이 학습만화를 보면 그냥 만화보듯이 쓱 보고 덮어버리는 바람에 뭘 제대로 기억하는지

뭘 기억하는지 알수 없었는데요. 워크북을 통해서 중요한 부분을 다시 한번 집고 넘어갈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학년별 해당하는 부분에 따라 아이의 연령에 따라 맞는 부분을 찾아서 워크북을 활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으니는 생물을 구분하는 도표를 만들어보았어요.

이제 아이가 생물을 보면 어떤 분류에 속하는지 머리속에 자리가 잡히겠죠?

맨처음 동물인지 식물인지 구분하고 척추가 있는지 없는지 구분하고

체온이 일정한지 구분하고 새끼를 낳는지 구분하고 그러면 자연스럽게 어떤 분류에 속하는지

쉽게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더 깊에 알아야하는 부분도 있지만 아이들이 환형동물,강장동물 같은 생소한 용어들을

미리 접해서 흥미를 가지는 것이 벤10 학습만화가 아이에게 유익하게 다가오는 것 같아요.


과학영웅 7권이 기대가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