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만들자 3 : 공주 내가 만들자 시리즈 3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10년 11월
평점 :
절판


내가 만들자 시리즈
공주

 

우리 후니가 기다리고 기다리던 내가 만들자 시리즈

'공주'가 도착을 했어요.

 

우리 후니는 아들인데도 불구하고!

공주를 참 좋아한답니다. 참 섬세한 면이 있어요.

이쁜 공주들을 보면 아이 이뻐라.. 한다지요.

 

이번에 내가만들자 시리즈의 공주도 우리 혼을 쏙 빼놓게 생겼어요.

지난 번에 내가만들자 시리즈 '동물'도 사서 만들어서 잘 가지고

놀고 있는데요. 그때는 공주가 팔지를 않았거든요.

 

받자 마자 아주 신이납니다.

아이들이 참 좋아하게 그림이 예쁘게 잘 만들어졌어요.

후니는 이 표지의 공주가 제일 이쁘다고 하네요.

 


포장을 뜯으면 이렇게 어마어마한~ 만들기가 들어있어요.

공주 이야기책 한권과 뜯어서 만들기 8장이 들어있어요.

한장 한장이 만들기 하나에 해당하고 어떤 건 2개도 되지만

기본으로 하나에 해당한다고 보면되요.

 

 

공주책을 살펴보면 뜯어만들기를 통해서 이렇게 많은 인형들이 만들어집니다.

울 후니아 시으니는 이 인형을 가지고 소꿉놀이를 하더라구요.

 

예전에 제가 어릴적 가지고 놀던 종이인형들은 납작하게 생긴 것들이었는데

요즘은 정말 잘나온다는 생각이 듭니다.

입체적으로 뒤에도 그림이 있고 세워둘수도 있게 만들어졌어요.

그리고 얇은 종이가 아니라 두툼해서 튼튼하네요.

 

공주책 이야기에서 재미있는 동화 이야기도 만날 수 있어요.

 

책을 읽으면서 만들기를 하면 어떤 부분에 어떤 만들기가 필요한지 찾을 수

있어요. 책을 보면서 만들어 놓은 것을 가지고 소꼽놀이도 할 수 있어서

더 아이들이 좋아해요.

 

후니 혼자서도 아주 잘 만들어요.

지난번에 한번 만들어본 경험이 있어서인지 딱딱 뜯어서 만듭니다.

 

인형들 만드는 것은 아주 쉽다고 하네요.

처음에 할때는 어렵다고 못한다고 다 해달라고 했었는데요.

역시 경험이 중요한 것 같아요.

해본 것들에 대해서는 거부감없이 용감하게 도전을 하는 걸 보면

좀 더 많은 것들을 해보게 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주 금새 인형들을 만들어 냅니다.

 

이번에는 좀 더 어려운 마차를 도전해보아요.

인형을 뜯은 것 처럼 번호를 보지 않고

마구잡이로 뜯어요.

저러면... 내가 만들기도 힘든데.. 그냥 둬야하나

말아야하나 고민하게 됩니다.

 

엄마의 그런 마음을 아는 지 모르는지 열심히

뜯고 있어요.

 

 

다 뜯고나서는 혼자서 맞춰봅니다.

 

그런데 잘 맞을리가 있나요.

마차만들기는 생각보다 어렵더라구요.

책을 보고 순서대로 만들어야지 되겠어요.

 

잠시 찍는 것을 중단하고 열심히 마차를 만들어줍니다.

 

짜잔 멋진 마차 완성!

만들고 나니 더 예쁜 것 같아요.

튼튼해서 인형들을 다 태워도 쓰러지지 않아요.

 

 

 

한참을 마차에 인형들을 태웠다 내렸다 하면서 놀았어요.

 

 

 

 

 

 

 

 

 

 

나머지 만들기는 누나가 학교 갔다오면 만들게 했어요.

시으니도 초등학생이지만 이런 만들기를 굉장히 좋아하거든요

역시나 학교에 갔다와서 가방을 내려놓자 마자 앉아서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후니도 옆에서 종이 뜯기를 도와요.

 

 

 

 

초등학생은 아주 쉽게 잘 만드네요. 오히려.. 엄마가 더 못만드는 듯.

자주 접하는게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실감합니다.

 

짜잔! 완성!

엄청 많은 공주인형소꼽놀이세트가 만들어졌어요.

보석함에 거울에 잔잔한 소품까지 세세하게 들어있어서

후니랑 시으니랑 둘이서 태권도 가기전까지 신나게 놀았어요.

 

 

내가 만들자 시리즈를 또 사달라고 하네요.

아이들이 좋아하니 무시할수도 없고..

동물에 공주에 이어서~ 또 다음엔 뭘 만들게 해줄지...

고민좀 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