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좋아지는 재미있는 실뜨기
실뜨기 탐험대 지음, 구계원 옮김, 민효인 그림 / 미세기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머리가 좋아지는 재미있는 실뜨기



아이가 예전부터 실뜨기를 가르쳐 달라고 졸랐었는데 어릴때 기억으로 아주 조금밖에 기억이 안나서 제대로 가르쳐주지를 못했어요. 설마 실뜨기가 책으로 나왔을까 싶어서 찾아볼 생각도 해보지 못했었어요. 그런데 이렇게 재미있게 자세하게 가르쳐주는 책이 나왔었다니!! 엄마의 무지함이 우리 아이의 호기심을 못쫓아가네요.

머리가 좋아지는 재미있는 실뜨기는 집중력이 없는 아이에게 아주 좋은 것 같아요. 우리 아이 집중력이 많이 좋은 편이 아니거든요. 조금만 하다가 잘안되면 성질내고 답답해했어요. 물론 처음에 실뜨기 책을 보고 너무 재미있을 것 같다고 보자마자 달려들었다가 처음보는 실뜨기의 모습에 당황해서 제대로 못해서 화도 내고 짜증도 살짝 내었었답니다. 하지만!! 제가 조금씩 가르쳐주고 마트에 갈때도 학원에 갈때도 손목에 걸고 다니면서 하다보니 점점 재미를 느끼는지 엄마 잘때도 놀때도 밥먹을때도 실뜨기가 생각나하고 말하네요. 실뜨기가 은근히 아이에게 중독성이 있나봅니다. 뭐 어떤가요~ 실뜨기 중독성 게임 중독성에 비하면 아주 아주 좋으거죠!

처음에는 앞에 부분밖에 못하더라고요. 아직은 높은 단계의 것들은 제가 하나 하나 짚어주지 못하면 못하고 있어요. 하지만 난이도가 쉬운 것은 혼자서 매일 매일 책을 보면서 조금씩 잘하고 있고 기본실뜨기를 잘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하루 아침에 뚝딱 잘되지는 못하는 것 같아요. 꾸준히 꾸준히 끄는 매력이 있어서 하나 하나 만들어 가는 재미도 솔솔한 것 같아요.

방학 내내 열심히 해서 개학하면 아이들한테 실뜨기 자랑할거라고 하네요.
방학 동안 엄마의 과제가 하나 더 느네요~ ^^ 저도 실뜨기를 해야~ 물어보면 가르쳐주니까요.
ㅋㅋㅋ 저도 요새 깜빡깜빡 잘하는데 연습하면 머리가 좋아지겠죠!!!




파란색은 긴줄이고 노란색은 짧은 줄이랍니다. 2줄이 있어요. 줄이 아주 부드럽고 튼튼해서 좋아요!!
아쉬운 점은 책에서처럼 더 다양한 색이 있었으면 아이들이 더 좋아했을텐데~~ 했어요.
빨강, 초록, 보라색등 다양하게 있으면 하는 약간의 아쉬움이~~~ ^^ 
아이들 둘이 서로 자기가 다 한다고 난리를 치는바람에~혼이 났답니다.


실뜨기를 처음해보는 사람도 책만 보면 쉽게 따라할수 있어요.
초등학교 1학년인 저희 아이도 책을 보고 앞부분은 다 따라하더라고요.
동생도 가르쳐주고 엄마도 가르쳐주고 아빠도 가르쳐주고 좋아하네요.
실뜨기 초기에는 아이의 귀찮음을 눈감아주자!! 하루종일 실뜨기 실을 팔목에 감고 다녀서.. --; 제가 잔소리를 좀 했답니다.
그런데 어쩌겠어요. 좋다는데~



이 부분을 아이가 정말 해보고 싶어했어요. 제목이 확 끌죠!
개학하고 나면 아이들에게 인기짱이 될거에요.
1학기때 고무줄로 별만들고 사람만드는 친구가 인기가 많다고 나도 만들고 싶다고 노래를 불렀는데~
열심히 하다보면 우리 딸도 할수 있겠죠? 열심히해야지만~~~ ^^




기초부터 자세하게 알려줘요. 저도 실뜨기를 잘 못하는 편이라서 보니까요. 뒤에서부터 하면 좀 무리가 있더라고요.
뒤에것도 해보고 싶어도! 앞에부터 기초부터 차근차근~ 해가는 것이 좋아요.



손가락 이름도 알려주고 손가락 실뜨기 사진이 있어서 쉽게 사진을 보고 실뜨기를 할수 있게 구성이 되어있어요.
여러운 부분은 아직 못하지만 난이도 별하나짜리는 혼자서도 이제 잘한답니다.



아~~ 진짜 개구리같죠! 사진을 보고 완성된 실뜨기를 마음에 드는 것을 아이가 재미있게 따라할수 있어요.




두손 실뜨기 뿐아니라 이렇게 실을 가지고 창의적으로 생각할수 있게 만들어줘요.
이건 넥타이에요.


제가 어릴적에 놀던 그냥 실뜨기랑은 차원이 다르네요. 미쳐 모르는 것들도 많네요.
신기하게 사람모양 만드는 것도 있고요. 마술도 하고.

이 책하나면 실뜨기에 관해 기초부터 마술까지!!! 모두 다 섭렵할수 있답니다.
물론 하루 아니 일주일만에 뚝딱 보고 치워버릴 수 있는 분량도 아니고 쉬운 것도 아니에요!
꾸준히 아이와 앉아서 대화하면서 조금씩 조금씩 실뜨기 주고 받으면서 대화를 주고 받으면
아이와 사랑도 듬뿍 듬뿍일거 같아요.

이번 방학 아주 재미있게 보낼 재미있는 <미세기>의 멋진 책이었어요.
혼자서 뭘가지고 놀지 모르고 심심해하는 아이들에게도 강추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