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라노 주식회사 맛있는 책읽기 13
김한나 지음, 서인주 그림 / 파란정원 / 2010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 은후니맘의 서평 ----

티라노 주식회사

공룡들의 메시지가 들리나요
얼음별이 된 에우로파의 공룡들은 환경지킴이가 되었어요.
그리고 위기의 행성을 구하기 위해 우주의 하늘로 뿔뿔이 흩어졌어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하늘에도 에우로파의 공룡들이 있을까요?
만약 우리를 지켜보고 있다면 공룡들은 지구 사람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보내고 있을까요? 
잘하고 있다고 칭찬해주고 있을까요.
아니면 더 이상 환경을 망치지 말라고 ’땡땡땡’ 종을 치고 있을까요.



제목에서 보듯이 "티라노!!"라고 해서 재미있는 공룡이야기 인줄 알았어요.
이 이야기는 공룡은 등장하지만~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공룡의 이야기가 아니예요.
환경에 대해 생각해보자~는 이야기에요.
초등저학년들이 환경에 관한 책을 읽을때 어려워할 수 있으니까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쉽게
환경오염에 대해서 생각해볼수 있는 책이에요.
단순히 환경오염!이라고 하면 잘 알지 못하는데 티라노 주식회사에서는 어떤 식으로
오염을 시켜서 환경이 파괴되고 사람들이 병이 나게 되는 지를 알려주어요.



우리 아이는 "티라노 주식회사"를 보더니 티라노 사우르스가 정말 재x없다라고 표현을 하더라고요.
다른 공룡들을 다 죽였다고요. 저는 무엇보다 해피엔딩이라고 생각했는데~ 모든 공룡들이
결국은 다 죽어버린다는 결말이 어찌나 충격적이던지요.
약간 아쉬운 점이 있다면 환경지킴이 트리케라가 뭔가를 할줄알고 있었는데
트리케라의 활동은 잘 나와있질 않아서 아쉬웠어요.
어떤 식으로 환경지킴이를 해야할지 알려주었다면 더 좋았을텐데요.
포기를 해버리고 멍하니 서있는 트리케라의 모습이 가슴에 남네요.

아직도 천년소나무의 종소리가 "떙떙땡" 머리에서 울리고 있네요.
초등저학년때는 꼭 환경오염에 관한 책을 읽어야하더라고요.
전체적인 것을 알려주고 쉽게 읽을 수 있는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